국내 수입 전기차 5위 아우디…‘더 뉴 아우디 Q8 e-트론’ 눈길
‘아우디DNA’ 집약된 순수 전기 SUV
배터리 용량 및 충전 전력 대폭 개선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아우디, 폭스바겐이 국내 수입 전기차 판매 5위권에 진입하면서 아우디 코리아의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이 눈길을 끈다.
아우디가 처음 선보인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차 ‘아우디e-트론’의 부분 변경모델인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날렵하고 세련 된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이 특징이다. 최신 기술 및 다양한 편의 기능을 모두 갖춰 ‘아우디DNA’가 집약된 순수 전기 SUV로 통한다.
아우디 전기차 고유의 디자인을 잘 보여주는 전면 싱글프레임과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은 공기역학 기능을 고려해 설계됐다.
이전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과 충전전력이 늘어나 에너지밀도와 충전 용량간의 균형을 최적화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모터 및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과 함께 서스펜션 제어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더 뉴아우디 Q8 e-트론’ 모델 라인업의 다이내믹한 주행 특성을 더욱 강화했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50 e-트론콰트로와 55 e-트론콰트로의 기본형 및 프리미엄트림으로 구성 됐다.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e-트론’은 55 e-트론콰트로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그리고 고성능모델인 ‘더뉴아우디SQ8 스포트백e-트론’으로 각각 출시돼 고객 선택의 폭을넓혔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콰트로'는 1회충전 시 복합기준 298km (도심 299km·고속도로 297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기준 368km (도심 363km·고속도로 374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각각351km (도심 349km·고속도로 354km)의 주행이 가능하며, ‘더 뉴 아우디S Q8 스포트백 e-트론’은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03km (도심 297km·고속도로 31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고효율 에너지 회수기능이 탑재됐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모터를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해 최대출력 340마력(250kW)과67.71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200km/h(안전제한속도), 제로백은(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시간)6.0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최대출력408마력(300kW)과67.7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00km/h(안전제한속도), 제로백 5.6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S Q8 스포트백 e-트론’은 최대출력 503마력(370kW)과99.2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210km/h(안전제한속도), 제로백 4.5초가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와‘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에 탑재 된114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는 12개의 배터리셀로 구성돼 있는 36개의 배터리모듈로 구성됐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억860만원부터 시작한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의가격은1억20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의가격은1억31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억24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3560만원 ▲‘더 뉴 아우디S Q8 스포트백 e-트론’의 가격은 1억5460만원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우디가 처음 선보인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차 ‘아우디e-트론’의 부분 변경모델인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날렵하고 세련 된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이 특징이다. 최신 기술 및 다양한 편의 기능을 모두 갖춰 ‘아우디DNA’가 집약된 순수 전기 SUV로 통한다.
아우디 전기차 고유의 디자인을 잘 보여주는 전면 싱글프레임과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은 공기역학 기능을 고려해 설계됐다.
이전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과 충전전력이 늘어나 에너지밀도와 충전 용량간의 균형을 최적화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모터 및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과 함께 서스펜션 제어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더 뉴아우디 Q8 e-트론’ 모델 라인업의 다이내믹한 주행 특성을 더욱 강화했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50 e-트론콰트로와 55 e-트론콰트로의 기본형 및 프리미엄트림으로 구성 됐다.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e-트론’은 55 e-트론콰트로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그리고 고성능모델인 ‘더뉴아우디SQ8 스포트백e-트론’으로 각각 출시돼 고객 선택의 폭을넓혔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콰트로'는 1회충전 시 복합기준 298km (도심 299km·고속도로 297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기준 368km (도심 363km·고속도로 374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각각351km (도심 349km·고속도로 354km)의 주행이 가능하며, ‘더 뉴 아우디S Q8 스포트백 e-트론’은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03km (도심 297km·고속도로 31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고효율 에너지 회수기능이 탑재됐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모터를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해 최대출력 340마력(250kW)과67.71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200km/h(안전제한속도), 제로백은(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시간)6.0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최대출력408마력(300kW)과67.7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00km/h(안전제한속도), 제로백 5.6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S Q8 스포트백 e-트론’은 최대출력 503마력(370kW)과99.2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210km/h(안전제한속도), 제로백 4.5초가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와‘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에 탑재 된114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는 12개의 배터리셀로 구성돼 있는 36개의 배터리모듈로 구성됐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억860만원부터 시작한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의가격은1억20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의가격은1억31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억24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3560만원 ▲‘더 뉴 아우디S Q8 스포트백 e-트론’의 가격은 1억546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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