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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 고객 서비스 ‘올인원’ 앱 메트라이프원 통합 오픈

계약서비스부터 건강관리·은퇴솔루션까지 모든 서비스 통합
극강의 친절함 목표로 고객 편의성 향상 및 디지털 혁신 주도

[사진 메트라이프생명]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기존 고객 서비스 앱인 메트라이프원(MetLife One)과 헬스케어 앱 360헬스(Health)를 하나로 통합해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보험계약 관리, 건강관리, 은퇴준비, 리워드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한곳으로 모아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메트라이프원 앱은 ‘극강의 친절함’을 목표로 고객의 디지털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됐다.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사용자 경험 기반 디자인과 자동 로그인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자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인공지능(AI)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매일 체크하고, 맞춤형 운동 및 명상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계약자가 아니어도 AI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제공하던 360헬스 명의안내 서비스도 메트라이프원에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게 됐다.

메트라이프생명의 DEI(Diversity, Equity & Inclusion, 다양성·형평성·포용성) 철학도 앱에 반영됐다. 디지털 소외계측인 장애인이나 고령자도 편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큰 글자 메뉴를 제공하고, 명확한 음성 안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용자를 위해 앱 접근성이 개선됐다.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건강관리, 라이프케어까지 아우르는 종합 은퇴솔루션인 360퓨처(Future)도 메트라이프원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서비스로는 ▲구매대행, 검색, 예약을 돕는 개인비서 서비스 ▲AI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프라이빗 여행 서비스가 있다.

기존 두 개의 앱에 분산된 서비스와 기능은 순차적으로 통합될 예정으로, 궁극적으로는 메트라이프생명의 모든 서비스와 솔루션이 하나의 앱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사용자의 필요와 선호에 맞춘 상품 및 서비스 추천, 펀드 관리, 보장 분석 등 최적화된 AI기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메트라이프원 앱 통합 작업은 글로벌 및 리전이 과감하게 투자하고 긴밀하게 협업한 결과물이며, 한국 메트라이프생명은 메트라이프 글로벌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고 있다는 게 메트라이프생명 측의 설명이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대표는 “단순히 두 개의 앱을 통합한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응하는 혁신 기술을 도입한 올인원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 도입에 앞장서며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더욱 친절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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