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3개 PLCC를 1장에 담았다
대한항공·제네시스·쓱닷컴 혜택 담은 ‘3 Body-A 현대카드’
협업 희망사와 2 Body, 3 Body-B, C 등으로 상품 확장 예정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현대카드는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인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쓱닷컴과 함께 세 개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한 장에 담은 ‘3 Body-A 현대카드’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카드는 오랜 기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 협업을 진행해 온 파트너사와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만나 탄생한 신용카드 역사상 최초의 ‘3 in 1 PLCC’다.
현대카드는 세 파트너사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세 PLCC 모두 소득 수준이 높고, 여가 활동과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를 즐기는 3050 회원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받아 든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쓱닷컴은 3사가 함께 PLCC를 선보일 경우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이 카드는 한 브랜드의 리워드만 적립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PLCC의 관념을 깨고, 신용카드 한 장으로 세 PLCC의 리워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제네시스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쓱닷컴의 쓱머니 3종의 리워드를 회원이 원하는 비율로 모두 적립할 수 있다.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브랜드별 리워드의 비율은 회원이 10% 단위로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이번 출시 상품 외에도 추가로 상품 협업을 희망하는 PLCC 파트너사들의 수요가 많아 향후 2 Body, 3 Body-B, C 등으로 상품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플레이트에는 세 PLCC를 상징하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한항공을 나타내는 '하늘', 제네시스를 나타내는 자동차 전면의 '그릴', 쓱닷컴의 시그니처 패턴인 '스트라이프'가 프린트됐다. 메탈릭 블루, 다이나믹 블루, 리파인드 그라파이트 등 3종으로 제공된다.
지난 2015년 첫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2020년부터 파트너사들과 데이터 동맹을 구축하고 2000여 건이 넘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 왔다. 업계에서는 이번 상품 출시를 국내외 19개 챔피언 브랜드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생태계를 구축한 현대카드만이 할 수 있는 일로 보고 있다.
특히 이 상품은 현대카드의 PLCC가 파트너사 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넘어, 공동 상품 출시까지 한단계 더 진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3-Body-A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사들이 현대카드의 데이터 동맹을 통해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협업을 이어온 노력에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더해진 PLCC 상품”이라며 “향후 다양한 PLCC들의 결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카드는 오랜 기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 협업을 진행해 온 파트너사와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만나 탄생한 신용카드 역사상 최초의 ‘3 in 1 PLCC’다.
현대카드는 세 파트너사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세 PLCC 모두 소득 수준이 높고, 여가 활동과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를 즐기는 3050 회원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받아 든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쓱닷컴은 3사가 함께 PLCC를 선보일 경우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이 카드는 한 브랜드의 리워드만 적립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PLCC의 관념을 깨고, 신용카드 한 장으로 세 PLCC의 리워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제네시스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쓱닷컴의 쓱머니 3종의 리워드를 회원이 원하는 비율로 모두 적립할 수 있다.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브랜드별 리워드의 비율은 회원이 10% 단위로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이번 출시 상품 외에도 추가로 상품 협업을 희망하는 PLCC 파트너사들의 수요가 많아 향후 2 Body, 3 Body-B, C 등으로 상품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플레이트에는 세 PLCC를 상징하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한항공을 나타내는 '하늘', 제네시스를 나타내는 자동차 전면의 '그릴', 쓱닷컴의 시그니처 패턴인 '스트라이프'가 프린트됐다. 메탈릭 블루, 다이나믹 블루, 리파인드 그라파이트 등 3종으로 제공된다.
지난 2015년 첫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2020년부터 파트너사들과 데이터 동맹을 구축하고 2000여 건이 넘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 왔다. 업계에서는 이번 상품 출시를 국내외 19개 챔피언 브랜드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생태계를 구축한 현대카드만이 할 수 있는 일로 보고 있다.
특히 이 상품은 현대카드의 PLCC가 파트너사 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넘어, 공동 상품 출시까지 한단계 더 진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3-Body-A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사들이 현대카드의 데이터 동맹을 통해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협업을 이어온 노력에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더해진 PLCC 상품”이라며 “향후 다양한 PLCC들의 결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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