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이커머스, 추석 특수 노린다…고객 잡기 ‘빅세일’ 경쟁

G마켓·쿠팡·컬리·무신사 등 할인 행사 풍성
고물가에 최대 80% 할인

‘G마켓과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 프로모션. [사진 G마켓]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가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하는 등 고객 잡기에 나섰다. G마켓, 쿠팡, 컬리 등이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는 빅세일을 마련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G마켓과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명절 연휴 중 이용 가능한 당일배송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는 17일 추석 당일 하루와 18일 새벽배송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한다. 이마트몰 신선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인기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한다. 

할인쿠폰도 선보인다. 멤버십 회원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전용 혜택으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1회 지급한다.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50% 할인쿠폰’을 ID당 1회 제공한다.

G마켓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도 활용할 수 있는 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포함해 구매 즉시 사용 가능한 e쿠폰, 배달 할인쿠폰 등을 한자리에 모았다”며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을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 ‘9월 파워풀위크’. [사진 쿠팡]

쿠팡은 와우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5일까지 추석 선물과 신학기 준비에 알맞은 가전·디지털 상품 할인 행사 ‘9월 파워풀위크’를 진행한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는 LG전자와 쿠첸, 필립스, 바디프랜드, 누하스, 제스파 등이다.

‘테마 특가’ 코너에서는 많이 검색하는 급상승 트렌드 키워드들을 바탕으로 인기 제품을 모아볼 수 있다.
컬리 ‘추석선물대전’. [사진 컬리]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도 카드사별 쿠폰부터 페이백, 80% 할인 특가 등 최대 혜택을 담은 ‘추석선물대전’을 17일까지 연다.

컬리는 5만원 미만의 실속선물 세트와 원하는 날에 수령할 수 있는 예약배송 상품 등 17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과일 외에도 정육, 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건강식품, 뷰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준비했다.

230여 개 상품에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적용된다. 컬리 앱에 있는 선물하기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받을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결제하면 된다.

컬리 관계자는 “한 해의 수확을 축하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추석을 맞아 역대 최대 혜택을 담은 추석 선물 대전을 준비했다”며 “모바일 선물하기, 새벽 배송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컬리에서 좋은 선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신사 ‘2024 추석 빅세일’. [사진 무신사]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지난 5일부터 ‘2024 추석 빅세일’을 통해 지난 봄·여름 시즌 상품과 이번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16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17만개 이상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13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에만 한정 판매하는 ‘연휴 특가’ 상품도 공개했다. 또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는 연휴가 끝난 아쉬움을 달래줄 ‘애프터 세일’을 진행한다.
W컨셉 추석 연휴 세일. [사진 W컨셉]

패션 플랫폼 W컨셉은 18일까지 8일 간 패션부터 뷰티, 라이프, 키즈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3만여 개 상품을 선보이며, 인기 상품을 연휴 한정으로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가을 시즌 입기 좋은 아우터, 니트, 가디건 등 간절기 의류 브랜드 상품부터 콜라겐, 영양제 등 이너뷰티, 식기, 텀블러 등 라이프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물하기 기능으로 가족, 지인 등에게 추석 선물을 보낸 고객을 추첨해 리워드를 제공한다. 선물하기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더블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풍성한 추석 연휴를 위해 쇼핑백 15%, 12% 할인쿠폰, 전상품 10% 할인쿠폰 등 스페셜 쿠폰 3종도 발급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어느덧 장수 게임’…포켓몬 고 인기 비결은?

2추석 이후 금투세 토론 촉각…“큰 손 떠나면 개인 투자자 피해 커질 것”

3“논길에 갇혔다” 내비게이션에 속은 귀경길 차량들

4전공의 대표 “한동훈이 만남 거절” 저격에…국민의힘 ‘반박’

5추석 연휴 응급실환자, 작년보다 20%이상 줄어

6“가을 맞아?” 추석 연휴 마지막까지 전국 폭염 특보

7“내 책상 사라졌다” 직장내 괴롭힘 신고했더니 벌어진 일

8 정부 “추석 연휴 응급실 환자 전년 대비 20% 이상 감소”

9가방·호주머니서 ‘펑’…레바논 ‘삐삐’ 폭발에 대혼란

실시간 뉴스

1’어느덧 장수 게임’…포켓몬 고 인기 비결은?

2추석 이후 금투세 토론 촉각…“큰 손 떠나면 개인 투자자 피해 커질 것”

3“논길에 갇혔다” 내비게이션에 속은 귀경길 차량들

4전공의 대표 “한동훈이 만남 거절” 저격에…국민의힘 ‘반박’

5추석 연휴 응급실환자, 작년보다 20%이상 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