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MTS에 수익률 기준 ‘스탑로스’ 도입
미리 설정한 수익률 도달 시 자동 판매 주문 실행
”사용자 편의 기능 추가해 투자 접근성 높일 것”

카카오페이증권은 기존에 마련돼 있던 단가 기준의 시세감지주문 기능에 수익률 기준의 스탑로스 옵션을 더했다. 시세감지주문이란 사용자가 미리 정해놓은 가격을 감지해 자동으로 구매 또는 판매 주문을 접수하는 기능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사용자의 매매 결정을 돕기 위해 시세감지주문에 실제 매매 주문 체결 시 예상되는 평단가와 수익률, 손익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는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스탑로스 주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페이앱을 업데이트한 후 ‘주식’ 탭에서 판매를 원하는 종목의 주문 화면에 들어가면 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시점에 매매를 실행하는 것은 물론 그에 참고할 만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장점을 살린 가독성 높은 주문시스템에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기능을 꾸준히 추가하며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금융 서비스 경험이 부족한 사용자들도 손쉽게 투자에 다가설 수 있도록 다각적인 기능을 도입해 왔다. MTS 내 ‘발견' 탭에서는 다양한 방식의 종목 순위는 물론 국가별 실시간 주식 테마, ‘무지 쓸모 있는 투자 소식’ 콘텐츠 등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특정 이슈를 둘러싼 시장 동향과 관련주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이슈 토론방인 ‘미국 대선 토론방’을 신설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우리 아이 안심 첫 밥”...푸디버디, ‘부드러운 유기농 잡곡밥’ 출시
2코스피, 차익 매물에 하락세 '숨고르기'…8거래일 만
3원/달러 환율, FOMC 회의록에 강달러 뚜렷…1,441.1원
4벤처기업협회, 송병준 컴투스 의장 차기 회장으로 추천
5서울시, 옛 국립보건원 부지 매각 절차 본격 나선다
6법원 도착한 尹 대통령, '내란 혐의' 첫 형사재판… 오후 헌재 변론
7 尹, 서울중앙지법 도착… 곧 구속취소 심문 출석
8신규채용 비중 6년 만 최저 기록…제조업은 20% 첫붕괴
9롯데마트, 취약계층 식사 지원...임직원 끝전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