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사람인, 공기업 합격을 부르는 ‘공기업 모의고사’ 출시
- 900여개 공기업의 필기시험 3만여개 및 국가직무능력표준시험(NCS) 기출·모의고사 응시 가능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필기시험 전형은 공기업 취업 과정에서 까다로운 관문 중 하나로 여겨진다. 이에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공기업 취업에 도전하는 취준생들을 위한 모의시험 서비스를 준비했다.
사람인은 공기업 모의고사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사람인 공기업 모의고사는 우리나라 900여개 공기업의 전공 필기시험 및 국가직무능력표준시험(NCS)의 실전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약 3만개를 구매해 풀어볼 수 있는 서비스다. 공기업 필기시험의 경우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 국내 대부분의 공기업 기출 및 모의고사가 준비돼 있다.
공기업 모의고사는 사람인 플랫폼 메인의 인적성검사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검색창에 원하는 기업이나 과목, 상품명을 입력해 빠르게 필요한 모의고사 탐색이 가능하다. 일정이 임박한 시험이나 기업별 채용일정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추천도 이뤄진다.
상품은 취준생들의 수준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기업별 ‘기출·실전모의고사’ ▲기출·실전모의고사에 해설강의를 더한 ‘기출해설강의’ ▲국가직무능력표준시험(NCS) 모의고사 ▲ 기출·실전모의고사와 NCS를 묶은 ‘족집게 패키지’ ▲전공, 직렬별·기출모의고사 ‘스마트 패키지’ ▲전공기출 공통과목에 해설강의를 더한 ‘프리패스’ 등이 있다. 모의고사 응시자에게는 성적표와 해설집도 제공한다.
사람인은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은 취준생들을 위해 공기업 모의고사 서비스 론칭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개별 회원 ID 당 1회씩 모의고사 무료 체험 기회를 준다. 또, 오는 9월 30일 까지 상품별로 정가 대비 약 20%에서 최대 95%까지 할인한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거의 모든 모의고사 상품들을 국내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어 여러 기업 입사를 준비하는 취준생들도 부담 없이 필기시험에 대비가 가능하다.
김강윤 사람인 부문장은 “취준생들이 공기업 필기시험을 확실히 대비할 수 있도록 적중률 높은 모의고사와 실전 기출문제를 풍부하게 준비했다”며, “보다 많은 취준생들이 사람인 공기업 모의고사 서비스를 통해 합격의 기쁨을 누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람인은 공기업 모의고사 외에도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인적성검사 등 구직자들의 커리어 향상을 위한 맞춤형 필기시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SKT "유심보호 서비스 자동 가입으로 전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서유리, 엑셀 방송 논란 이후 심경.. "신기해"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속보]한덕수 "21대 대통령선거 출마…국민 선택 받도록 전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매출 1000억 첫 돌파' 동방메디컬, 中서 금맥캔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