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전용 84㎡ ‘완판’
제일건설이 제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가 지역민들 및 투자자들 사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의 타입이 성황리에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가운데, 최근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 84㎡는 ‘완판(완전 판매)’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제주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제주 부동산 시장의 어두운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행보”라며 “지역 내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라는 상징성과 쾌적한 환경, 브랜드 등 이점이 충분했던 단지인 만큼, 최근 중도금 무이자로 조건을 변경하면서 더욱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제일건설은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계약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이고자 기존 중도금 이자후불제에서 중도금 무이자로 조건을 파격적으로 변경했다. 이자 후불제는 지급 시기만 늦춰줄 뿐 잔금을 지불할 때 수 천만원에 달하는 대출 이자까지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수분양자 입장에서는 오히려 예상치 못한 큰 부담을 한번에 떠안게 된다. 하지만 중도금 무이자는 말 그대로 중도금 대출에 대한 이자를 시행주체가 부담하는 것으로 이자 부담을 덜 수 있다. 분양 이후 금리가 인상된다고 하더라도 안심할 수 있고, 입주까지 계약금만 납부하면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없다.
여기에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1차 계약금 5%(계약 시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2차 계약금 5% 이자 지원, 발코니 확장비 무상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대폭 덜었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주효했다는 평이다. 제일건설은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의 분양가를 3.3㎡당 평균 2,425만 원으로 책정했다.
한편 제일건설이 짓는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지하 4층~지상 15층, 12개 동, 전용면적 66~124㎡, 총 72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130가구 ▲84㎡B 87가구 ▲84㎡C 231가구 ▲119㎡A 102가구 ▲119㎡B 28가구 ▲124㎡ 75가구로 구성된다.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최근 ‘2024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에서 아파트대상을 수상하며 가치를 드높였다. 단지는 제주 도심권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 제일건설은 제주 첫 제일풍경채 브랜드 단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의 상품 완성도를 대폭 높였다. 대부분 타입이 4Bay 판상형 구조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더해 풍부한 일조량과 쾌적한 공원 조망을 확보했다. 또한 타입별로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더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대형 타입인 전용 119㎡B에는 서재가, 119㎡A와 124㎡에는 알파룸이 추가적으로 설계되며, 전용 124㎡의 알파룸의 경우 옵션을 통해 추가 팬트리로도 구성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초화정원, 물빛마루, 여울정원, 힐링정원 등 4개의 자연테마정원과 어울림광장, 포켓가든이 곳곳에 다채롭게 꾸며진다. 제주에서 보기 드문 500가구 초과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1인 독서실, 실내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코인세탁실 등 대형 커뮤니티도 다양하게 갖출 예정이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장점이다. 주차공간은 총 1,331대로 제주 지역 최초이자 최대 규모 수준으로 확보했고,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지하에 조성해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짓는다.
제일건설의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제주시 도남동 일원에 위치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국형 헬기 ‘수리온’ 첫 수출...KAI, 이라크와 1358억원 계약
2류진 풍산 회장, 韓 재계 첫 트럼프 취임식 초청
3‘젊고·빨라진’ 포스코그룹, 2025년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4산업부, 내년 ‘산업·에너지 분야’ R&D 예산 5.7조 편성
5혼다·닛산, 합병 협의 공식화...“2026년 지주사 출범”
6로봇 제조 솔루션 전문 브릴스, 대구 수성알파시티에 로봇 R&D 센터 신설
7포항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개최..."2025년은 빛과 희망으로 물들길"
8경북도, 2024년 일자리 추진실적 우수시군 선정
9안동호반 자전거길, 전국 최고 자전거길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