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페이, 설립 이래 최고 매출 기록…서비스 이용액도 ‘훌쩍’
중소사업자 서비스 이용 금액 하루 110억원 넘어
정식 서비스 시작 이후 고객 하루 서비스 이용 금액 8배 증가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소상공인 매출거래 플랫폼 데일리페이가 설립 1년 만에 고객의 하루 서비스 이용 금액이 110억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은 매월 평균 30.3%씩 증가하다가 10월, 설립 이래 최고치를 경신했다.
설립 당시였던 지난해 10월 데일리페이 고객이 하루에 이용하는 서비스 금액은 13.6억 원이었으나 최근 110억 원으로 올라섰다. 설립 1년 만에 약 703.9%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10월 한 달간 중소사업자 고객에게 지급한 금액도 전년동기대비 137.5% 증가했다.
10월 매출액은 설립 초기인 지난해 11월보다 약 11배 증가, 설립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9월과 비교할 땐 41.8%가 상승하는 등 최근 빠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데일리페이가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및 매출 평가 기술과 고객 니즈에 집중한 사업모델 덕분이다. 이러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성장 가능성이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신용보증기금의 ‘Start-up NEST’ 16기 및 ‘리틀펭귄’ 등에 최종 선정됐다.
이해우 데일리페이 대표는 “설립 1년 만에 고객의 하루 이용 금액이 110억 원 규모로 증가한 것은 사업모델에 대한 검증이 완료됐다는 뜻”이라며 “사업 운영 결과가 매출 성장에 바로 반영되는 가운데 BEP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립 당시였던 지난해 10월 데일리페이 고객이 하루에 이용하는 서비스 금액은 13.6억 원이었으나 최근 110억 원으로 올라섰다. 설립 1년 만에 약 703.9%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10월 한 달간 중소사업자 고객에게 지급한 금액도 전년동기대비 137.5% 증가했다.
10월 매출액은 설립 초기인 지난해 11월보다 약 11배 증가, 설립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9월과 비교할 땐 41.8%가 상승하는 등 최근 빠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데일리페이가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및 매출 평가 기술과 고객 니즈에 집중한 사업모델 덕분이다. 이러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성장 가능성이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신용보증기금의 ‘Start-up NEST’ 16기 및 ‘리틀펭귄’ 등에 최종 선정됐다.
이해우 데일리페이 대표는 “설립 1년 만에 고객의 하루 이용 금액이 110억 원 규모로 증가한 것은 사업모델에 대한 검증이 완료됐다는 뜻”이라며 “사업 운영 결과가 매출 성장에 바로 반영되는 가운데 BEP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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