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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가격 부담 덜어”…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490㎖ 캔 출시

신규 용량 490㎖ 캔 제품 및 묶음팩 선보여
저칼로리·풍부한 맛 구현해 인기

테라 라이트 캔 제품 라인업. [사진 하이트진로]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가정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 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 ▲가정용 병(500㎖), ▲캔(355㎖, 453㎖, 500㎖), ▲페트(1600㎖)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규 용량 제품 출시를 통해 캔 라인업은 355㎖, 453㎖, 490㎖, 500㎖의 총 4종으로 완성돼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고물가 상황을 반영해 테라 라이트 490㎖ X 6캔 묶음팩도 함께 선보이며 소비자 가격 부담을 낮춘다. 실제 신규 용량 묶음팩은 기존 테라 355㎖캔의 ㎖당 단가와 비교했을 때 출고가 기준 약 17.4% 가량 파격적으로 인하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고물가 시대 소비자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국내 맥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7월 하이트진로가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기존 테라보다 3분의 1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주질임에도 불구하고 ‘맥주다움’을 잃지 않는 풍부한 맛과 강력한 청량감을 구현해냈다. 특히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맞물리며 출시 2주 만에 1000만 병 판매 돌파,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대형마트에서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등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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