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웹어워드코리아’ PC웹 최고대상 수상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올해로 21회째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인 ‘웹어워드코리아 2024’에서 올해 개편한 그룹 홈페이지가 PC웹 부문에서 최고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매년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선정하는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에 대한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총 12개 부문, 60개 분야에서 총 323개의 웹사이트가 후보에 올라 온라인 예선부터 본선, 결선 PT 심사까지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 결과 신한금융그룹 홈페이지는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 받아 시상식 최고 영예인 PC웹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7월 사용자 편의성 및 정보 가독성을 높인 UI/UX 디자인과 PC, 모바일, 태블릿 등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와 함께 자주 찾는 기능 중심으로 메뉴 구조 및 콘텐츠를 재배열하고 IR캘린더 및 CEO 주주서신 등의 페이지를 신설해 신한금융그룹의 주요 소식을 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PC웹 최고대상 수상은 고객 편의성 제고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진행했던 홈페이지 개편 의도가 고객들에게 잘 전달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8억 고급빌라'도 무주택 인정.. 청약 경쟁률 오를까
2LG디스플레이, OLED 제조 공정에 AI 도입…”업계 최고 수준 기술력 갖추어 갈 것”
3루닛, 임원 등 일부 주식 블록딜 매각..."개인 사유"
4아트블러드, 개 혈액 체외 생산 연구 결과 발표
5다쏘시스템, CES 2025에서 AI 기반 버추얼 트윈 통해 건강 인사이트 제공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허가 획득
7LG전자, 2차 밸류업 발표에 5%대 강세
8DAXA, 코빗 오세진 대표 2대 의장으로 선임
9日 증시, 美증시 영향으로 하락 출발…닛케이지수 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