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현대차, 지난해 총 414만1791대 판매...국내외 판매량↓

올해 판매 목표치 417만4000대

 서울 강남구 양재동 현대차 사옥. [사진 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국내 70만5010대, 해외 343만6781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414만 1791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내수는 7.5%, 해외는 0.5% 각각 감소한 수치다.

먼저 현대차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지난 2023년 대비 7.5% 감소한 70만501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7만1656대) ▲쏘나타(5만7355대) ▲아반떼(5만6890대) 등 총 19만858대가 팔렸다.

레저용차량(RV) 모델은 ▲싼타페(7만7161대) ▲투싼(5만5257대) ▲코나(2만8459대) ▲캐스퍼 (4만1788대) 등 총 24만5241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6만9267대의 판매고를 올린 포터와 4만1118대가 팔린 스타리아 등을 합한 소형 상용차가 11만1373대 판매됐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만6864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4만5854대) ▲GV80(3만9369대) ▲GV70(3만4469대) 등 총 13만 674대가 팔렸다.

지난해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 2023년 대비 0.5% 감소한 343만6781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4년은 전기차 캐즘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HEV 모델 확대 및 친환경차 라인업 보강 등을 통해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판매를 증대해 나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2025년은 매크로 불확실성 확대 전망에 따라 선제적 리스크 대응 역량을 제고함과 동시에 현지 판매·생산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HEV 및 전기차 신차 출시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톱 티어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해 ▲HEV를 포함한 친환경차 판매 기반 강화 ▲북미 현지 생산 체계 본격 확대를 통한 시장 대응력 강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강화 등 위기 대응 체제 구축 ▲다품종 유연 생산 시스템 중심의 제조 혁신 및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차는 올해 국내 71만대, 해외 346만4000대 등 총 417만4000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다시 마스크 써야하나”...겨울철 독감 의심환자 8년 만에 최대

2설 열차 승차권 선점·노쇼 막는다...환불 위약금 2배 상향

3돈줄 마르자 2금융권으로...‘불황형 대출’ 보험계약대출 역대 최대치 전망

4 법원, 윤 대통령 측 체포영장 집행 이의신청 기각

5민주 “경호처장 실탄 발포 명령 내려”…경호처 “허위 사실”

6“밸류업 중요성 커지는데”…MBK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언제쯤

7 尹측 "대통령, 적정 기일에 헌재 출석해 의견 밝힐 것"

8"아버지가…" 강하늘 뭐라했길래 오겜2' 베트남서 보이콧?

9 尹측 "공수처장·경찰 등 체포영장 집행 관여 150여명 고발"

실시간 뉴스

1“다시 마스크 써야하나”...겨울철 독감 의심환자 8년 만에 최대

2설 열차 승차권 선점·노쇼 막는다...환불 위약금 2배 상향

3돈줄 마르자 2금융권으로...‘불황형 대출’ 보험계약대출 역대 최대치 전망

4 법원, 윤 대통령 측 체포영장 집행 이의신청 기각

5민주 “경호처장 실탄 발포 명령 내려”…경호처 “허위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