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지난해 총 414만1791대 판매...국내외 판매량↓
올해 판매 목표치 417만4000대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국내 70만5010대, 해외 343만6781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414만 1791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내수는 7.5%, 해외는 0.5% 각각 감소한 수치다.
먼저 현대차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지난 2023년 대비 7.5% 감소한 70만501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7만1656대) ▲쏘나타(5만7355대) ▲아반떼(5만6890대) 등 총 19만858대가 팔렸다.
레저용차량(RV) 모델은 ▲싼타페(7만7161대) ▲투싼(5만5257대) ▲코나(2만8459대) ▲캐스퍼 (4만1788대) 등 총 24만5241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6만9267대의 판매고를 올린 포터와 4만1118대가 팔린 스타리아 등을 합한 소형 상용차가 11만1373대 판매됐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만6864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4만5854대) ▲GV80(3만9369대) ▲GV70(3만4469대) 등 총 13만 674대가 팔렸다.
지난해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 2023년 대비 0.5% 감소한 343만6781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4년은 전기차 캐즘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HEV 모델 확대 및 친환경차 라인업 보강 등을 통해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판매를 증대해 나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2025년은 매크로 불확실성 확대 전망에 따라 선제적 리스크 대응 역량을 제고함과 동시에 현지 판매·생산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HEV 및 전기차 신차 출시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톱 티어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해 ▲HEV를 포함한 친환경차 판매 기반 강화 ▲북미 현지 생산 체계 본격 확대를 통한 시장 대응력 강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강화 등 위기 대응 체제 구축 ▲다품종 유연 생산 시스템 중심의 제조 혁신 및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차는 올해 국내 71만대, 해외 346만4000대 등 총 417만4000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먼저 현대차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지난 2023년 대비 7.5% 감소한 70만501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7만1656대) ▲쏘나타(5만7355대) ▲아반떼(5만6890대) 등 총 19만858대가 팔렸다.
레저용차량(RV) 모델은 ▲싼타페(7만7161대) ▲투싼(5만5257대) ▲코나(2만8459대) ▲캐스퍼 (4만1788대) 등 총 24만5241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6만9267대의 판매고를 올린 포터와 4만1118대가 팔린 스타리아 등을 합한 소형 상용차가 11만1373대 판매됐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만6864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4만5854대) ▲GV80(3만9369대) ▲GV70(3만4469대) 등 총 13만 674대가 팔렸다.
지난해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 2023년 대비 0.5% 감소한 343만6781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4년은 전기차 캐즘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HEV 모델 확대 및 친환경차 라인업 보강 등을 통해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판매를 증대해 나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2025년은 매크로 불확실성 확대 전망에 따라 선제적 리스크 대응 역량을 제고함과 동시에 현지 판매·생산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HEV 및 전기차 신차 출시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톱 티어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해 ▲HEV를 포함한 친환경차 판매 기반 강화 ▲북미 현지 생산 체계 본격 확대를 통한 시장 대응력 강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강화 등 위기 대응 체제 구축 ▲다품종 유연 생산 시스템 중심의 제조 혁신 및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차는 올해 국내 71만대, 해외 346만4000대 등 총 417만4000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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