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생 극복 여·수신 한 곳에…은행연합회, 공시 사이트 오픈
현재 14개 은행의 총 24개 상품 등록
출산 장려·저출생 극복 위한 노력 지속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은행연합회는 6일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은행권의 저출생 극복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나라의 저출생 현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은행권은 그동안 결혼·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 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출산 장려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공시 사이트는 각 은행의 대표적인 여·수신 상품 정보를 한 곳에 통합해 제공하면서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을 제고하고, 금융상품 접근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공시 사이트에는 14개 은행이 제공하는 총 24개의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향후 참여 은행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은행연합회는 저출생 극복 추진본부 공동대표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은행상품 공시뿐만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 은행과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나라의 저출생 현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은행권은 그동안 결혼·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 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출산 장려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공시 사이트는 각 은행의 대표적인 여·수신 상품 정보를 한 곳에 통합해 제공하면서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을 제고하고, 금융상품 접근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공시 사이트에는 14개 은행이 제공하는 총 24개의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향후 참여 은행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은행연합회는 저출생 극복 추진본부 공동대표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은행상품 공시뿐만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 은행과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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