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청년재단, 광주광역시와 경계선지능 청년 지원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재단법인 청년재단(이하 재단)이 광주광역시(이하 광주시)와 16일 ‘광주시 경계선지능 청년 일 역량강화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단이 지난 1년간 진행한 ‘경계선지능 청년 일 역량 강화 및 일 경험 시범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주시 내 경계선지능 청년의 사회생활과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은 16일 광주시청에서 재단 박주희 사무총장과 광주시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에게 광주시에 특화된 ▲진로상담 ▲직무훈련 ▲일경험을 패키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직무훈련 과정에서는 진로상담을 통해 파악한 청년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맞춤형 자립교육과 자격증 취득 교육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광주청년일경험드림 사업’의 유관기관 협력망을 적극 활용해 지역 내 우수 기업과 연계한 일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경계선지능 청년들이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립 지원체계를 촘촘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주희 청년재단 사무총장은 “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들이 자신의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일 역량 강화 모델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재단의 노하우와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임신한 연인 살해 20대, 명언까지 쓰며 ‘선처’ 말했다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T 사태, 집단소송 움직임…카페 가입자 3만명 육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친환경 드라이브' 한솔제지, 탄자니아 하수처리 사업 뛰어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