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국내 최초 위 건강 이중제형 ‘윌 작약’ 출시
‘작약추출물등복합물’·‘꾸지뽕잎추출물’ 1일 권장량 함유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P7’ 포함 100억 CFU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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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hy에 따르면 윌 작약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이후 hy가 쌓아온 위 건강 연구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브랜드 최초 이중제형 설계로 정제와 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제형에 따라 각기 다른 위 건강 개별인정형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국내 이중제형 제품 중 윌 작약이 유일하다.
뚜껑에 담긴 정제에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이하 작약추출물)이 담겼다. 작약추출물은 작약 뿌리와 선복화를 섞어 만든 전통 소재다.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유의적인 개선을 확인했다. 해당 제품은 1일 섭취 권장량 700mg을 100% 충족한다.
액상은 장(腸)과 위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복합기능성으로 설계됐다. hy의 자체 개발 특허 유산균 ‘HP7’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담고 있다. 해당 제품은 100억 CFU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도 100mg 담겼다. 1일 섭취 권장량으로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는 오늘(17일)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윌 작약을 본격 판매한다. 프레시 매니저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고객 전달일은 오는 28일부터다.
김일곤 hy 마케팅 부문장은 “윌 작약은 국내 최초로 두 가지 위 건강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hy가 쌓아온 연구 기술력을 집약해 매일 한 병이면 간편하게 위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hy 대표 브랜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hy가 2000년 선보인 발효유다. 연 매출 3300억원의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 1위 제품으로 출시 이후 11번의 리뉴얼을 통해 상품성을 꾸준히 높여왔다. 이달 초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 ‘H마트’에 입점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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