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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키스 맛에 반했다"...롯데칠성, 중동 음료 시장 공략 드라이브

글로벌 식품박람회 ‘걸푸드 2025’ 참가...바이어 상담 180여건

2월 17~21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 2025’ 국제식품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롯데칠성음료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음료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5’ 식품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제품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등 음료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은 걸푸드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박람회다. 아랍에미리트·사우디아라비아·인도 등 전 세계 130여개국에서 5500여개 기업과 약 15만명의 방문객이 모이는 자리다.

롯데칠성음료의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신장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회사는 밀키스·칸타타·쌕쌕 등 음료 제품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주요국에 수출 중이다. 2015년부터는 한국이슬람교(KMF)에서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주력 수출 제품의 할랄 인증을 획득해 왔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K드링크’를 알리며 국제 무대 진출 도약에 나섰다.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5000여명이 방문했다. 중동·유럽·아시아 등 세계 각국 바이어의 관심을 받으며 180여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부드러운 우유과 탄산의 이색적인 조합의 ‘밀키스’와 청량한 맛을 자랑하는 ‘칠성사이다’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시음존과 포토존을 마련하고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현지 반응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했다.

향후 롯데칠성음료는 할랄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신규 국가 발굴과 판매 채널 개척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올해 쿠웨이트·카타르·리비아 등의 수출도 논의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가별 현지 상황에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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