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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접점 넓히는 KGM...‘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두 번째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에 개관
다각도 경험 제공하는 브랜드 공간 마련

KGM 곽재선 회장이 지난 25일 열린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KG모빌리티]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KG 모빌리티(KGM)가 서울 강남에 새로운 브랜드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다.

KGM은 강남구 세곡동(헌릉로 717)에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을 공식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문을 연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보다 많은 고객이 직접 차량을 경험하고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새롭게 문을 연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은 단순한 차량 전시 공간을 넘어 고객이 직접 KGM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차량을 자유롭게 살펴보고 시승하며,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차량 핸드오버 세리머니,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전시, 액티비티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KGM은 이번 개관을 기념해 25일 개관식을 개최했으며, 행사에는 ▲곽재선 회장 ▲곽정현 사장 ▲황기영 대표이사 ▲박장호 대표이사 ▲노철 노동조합 위원장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 ▲이강 디자인센터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곽재선 회장은 “고객이 직접 브랜드를 탐색하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구매 경험을 유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전국 곳곳으로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확대해 고객이 브랜드의 변화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GM 곽재선 회장(가운데)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지난 25일 열린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식에서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KG 모빌리티]
‘무쏘 EV’ 출시 전 특별 전시…8개 시승 코스 운영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에서는 다양한 KGM 차량을 전시하며, 특히 출시를 앞둔 도심형 전기 픽업 ‘무쏘 EV’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여러 가지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적용된 ‘무쏘 EV’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시승을 경험할 수 있도록 총 8개의 시승 코스를 운영한다. 시승 코스는 도심 주행을 체험하는 ‘어반 코스’(25분, 8.5km) ▲고속도로 위주 주행의 ‘다이내믹 코스’(35분, 15km) ▲도심과 자연을 함께 즐기는 ‘어드벤처 코스’(45분, 23km) ▲전기차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EV 코스’(40분, 19km)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4시간 동안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특화 시승 코스 ▲1박 2일 동안 오토캠핑과 결합한 ‘캠핑장 시승 코스’ 등 보다 차별화된 시승 프로그램이 마련돼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KGM은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퍼스널라이징 아이템 전시 공간도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16종의 외장 컬러칩 ▲렉스턴 스포츠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오프로드 패키지) ▲프리미엄 휠 등 다양한 맞춤형 옵션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체험형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KGM 페이퍼토이 만들기 ▲나만의 KGM 아크릴 LED 무드등 만들기 등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됐다. 향후 KGM은 브랜드 슬로건 ‘Enjoy with Confidence’에 맞춰 새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KGM 브랜드를 경험하고 싶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시승 예약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직접 접수할 수 있다.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이번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단순한 차량 전시장이 아니라,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와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시승 체험뿐만 아니라 온라인 계약까지 연결되는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GM은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월 30일까지 ‘오픈런 시승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KGM 사쉐 기프트 세트(선착순 30팀) △할리스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전원)을 증정한다.

KGM은 이번 강남 센터 개관을 계기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외관 [사진 KG 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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