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리플 CEO “SEC 항소 철회, 가상자산의 승리”...한때 13% 급등
- 트럼프 행정부 규제 완화 기조, 리플 CEO "예상한 결과"

19일(현지시간)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우리가 기다려온 순간이 도래했다"며 SEC의 항소 철회 결정을 발표했다.
이어 "이는 리플과 가상화폐 업계 모두에 큰 승리다. 미래는 밝다.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SEC는 지난 2020년 12월 리플이 미등록 증권인 XRP를 판매했다며 소송을 제기하며 약 20억달러의 과징금을 요구했다. 당시 업계에서는 이 조치를 규제당국이 가상자산 단속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받아들였다.
그러나 지난해 8월 연방법원 판사는 "XRP가 증권법 적용 대상이지만 기관 투자자에게 판매하는 경우에만 해당된다"고 판결했다.
또 리플이 투자자 보호법을 위반했다며 벌금을 부과했지만 1억2500만달러에 불과해서 가상자산 업계에 유리한 사건으로 평가됐다. 이후 지난 1월 SEC는 이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는 항소 관련 준비서면을 제출했지만 이날 결국 철회했다.
SEC의 소송 철회 소식이 알려지면서 엑스알피 가격은 급등했다. 전날 오후 10시 15분 글로벌 코인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리플은 전 거래일(24시간) 대비 14.14% 급등한 3779.54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와이파이 이용 가격이..", 북한 여행 간 러시아인들 후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월드컵 중요"…손흥민 마음 속 새 팀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진성준 "코스피 안 망한다"…'대주주 기준 상향' 반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실패시 회수 어떻게?…구다이글로벌 CB 투자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