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입협회와 협업 맺고 안전성 검사 진행
258개 중 85.3% 해당 220개 국내 기준 충족

21일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한국수입협회(KOIMA)와 협력해 국내 유통 제품 중 258개 품목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 결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 중인 258개 제품 중 85.3%에 해당하는 220개 품목이 국내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알리익스프레스는 소비자 신뢰 확보와 안전한 유통 환경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해 9월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수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후 회사는 매월 국내 주요 시험검사기관 5곳(KTR·KCL·KOTITI·FITI·KATRI)과 협력해 자발적인 안전 검사를 진행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검사 결과에서 KC 기준에 미달한 제품이 발견될 경우 즉시 판매 중단에 나서고 있다. 더불어 관련 제품의 재유통을 차단하는 조치도 취하고 있다.
이번 검사는 총 5개 분야의 품목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부적으로는 ▲유아 및 어린이용품(70개) ▲의류 및 화장품(69개) ▲스포츠 및 방한용품(27개) ▲생활용품(46개) ▲주방용품(46개) 등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계절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5월 어린이 제품 ▲7월 물놀이 및 휴가용품 ▲9월 캠핑 및 제수용품에 대해 사전 검사와 사후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문완식 건국대학교 교수는 “외국 기업이 국내 소비자의 기대 수준에 맞춰 자발적으로 안전 검사를 시행하고 제기된 문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모습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하다”며 “이런 노력이 축적되면 국내 시장에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매월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유해물질 여부를 지속적으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6분간 직접발언 "계엄은 가치중립…칼 썼다고 살인인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지아, 하의실종 패션... 민낯에도 굴욕 無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향년 88세(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국민연금, 한화에어로 유증 문제제기...비공개 대화기업 지정 논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루닛 vs 딥노이드, 생성형AI 의료기기로 치열한 시장선점 경쟁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