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계 현황부터 스테이블 코인 정책 방향까지 정리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28일 '2025 디지털자산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 디지털자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정책 방향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기 위한 작업이다.
자료집에는 디지털자산 업계의 국내외 현황, 글로벌 정책 동향, 디지털자산기본법 2단계 입법 방향 등이 담겼다. 최근 주요 이슈로 부상한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국내 정책 방향성도 함께 다뤘다. 집필에는 DAXA 자문위원단 소속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자료집은 DAX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됐다. 정책 입안자, 기업, 연구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DAXA는 이번 자료집을 시작으로 디지털자산 관련 정책·제도 마련을 위한 연구와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오세진 DAXA 의장은 발간사를 통해 "앞으로도 국회, 정부, 학계,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건전하고 신뢰받는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이번 자료집이 디지털자산 정책 수립에 실질적인 참고자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SKT 사태, 집단소송 움직임…카페 가입자 3만명 육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T 사태, 집단소송 움직임…카페 가입자 3만명 육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친환경 드라이브' 한솔제지, 탄자니아 하수처리 사업 뛰어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