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대상, LOWTAG 엠블럼 신규 도입...저당·저칼로리 시장 본격 공략
- 순창·햇살담은 저당장류 5종 출시...올해 총 20여종까지 확대

이 일환으로 대상은 저당·저칼로리 제품 카테고리에 ‘로우태그’(LOWTAG) 엠블럼을 새롭게 도입했다. 로우태그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低)·무(無) 강조표시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Low Spec) 제품군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이다. 대상은 저당·무설탕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종합식품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로우태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대상은 한식 요리에 가장 자주 쓰이는 청정원의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장류부터, 음용식초류, 소스·드레싱류 등 카테고리에서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게 된다. 일반 제품군은 그대로 유지한 채 로우태그 라인을 새롭게 확대하는 전략으로 더 많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저감식품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청정원의 ‘순창’과 ‘햇살담은’을 통해 선보이는 한식장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2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저당·저칼로리 장류 신제품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총 5종이다.
고추장 신제품 3종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는 고추장의 단맛을 내는 올리고당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 함량을 대폭 낮췄다. ‘저당 현미 고추장’의 100g당 당류 함량은 약 3g으로, 기존 고추장 대비 당류 함량을 약 86% 낮췄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를 사용해 건강한 집밥 요리에 안성맞춤이다. ‘저당 초고추장’의 경우 새콤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리고 당류 함량은 100g당 4g 수준으로 낮췄다.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는 100g당 당류 3g, 칼로리는 35kcal까지 낮춘 제품이다.
신제품 순창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은 밀가루 없이 콩으로 만든 된장으로 구수하고 깊은 장맛은 살리고, 마늘, 양파, 대파 등의 채소와 알룰로스로 저당설계해 100g당 당류 함량을 1g까지 낮춘 제품이다. 여기에 차돌과 된장을 튀기듯 볶는 청정원만의 차돌볶음비법으로 깊은 감칠맛까지 살려 별도의 육수나 추가 양념 없이 활용하기 좋다. 간장 신제품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은 알룰로스와 사과, 배, 매실 등 3가지 국산 과일로 단맛을 낸 저당 제품이다. 100g 기준 당류 함량을 3g까지 낮췄다. 다시마, 표고, 홍게 등을 넣은 육수로 깊은 감칠맛까지 구현해 별도의 양념 없이 간장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당·저칼로리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청정원의 노하우를 담아 이번 ‘로우태그’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장류, 음용식초, 소스류 등 앞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SK 유심, 교체하지 마세요”…극우 사이트서 퍼진 음모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T 사태, 집단소송 움직임…카페 가입자 3만명 육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친환경 드라이브' 한솔제지, 탄자니아 하수처리 사업 뛰어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