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메가젠, 대구에 디지털센터 건립…"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

현재, 메가젠임플란트는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임플란트 및 치과용 의료기자재를 유럽, 미국 등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2011년 수출 1천만 달러 달성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며, 2024년에는 수출 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메가젠은 성서5차산업단지 내 부지 3,815㎡에 107억 원을 투입해 디지털센터를 건립한다. 이 센터는 3D 프린팅과 스캐너를 활용한 맞춤형 임플란트와 교정기를 제조하는 한편,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수술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첨단기술을 접목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 선점의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올해 6월 착공에 들어가 12월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약 60명의 신규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한편, 우리나라는 세계 2위 치과용 임플란트 수출국이다. 2024년 말 기준 치과용 임플란트 수출액은 8억 7,700만 달러이다. 국내 치과 임플란트 제조 상위 10개사 중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은 3곳이다.
김정기 대구시장 대행은 "대구의 간판 중견기업이며 K-임플란트 선도 업체인 메가젠임플란트가 지난 22년에 이어 지역에 확장 투자를 해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신속한 공장 준공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글로벌 혁신기업으로의 도약에도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영남 산불 꺼진지 얼마나 됐다고…대구 산불 강풍 타고 확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T 사태, 집단소송 움직임…카페 가입자 3만명 육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친환경 드라이브' 한솔제지, 탄자니아 하수처리 사업 뛰어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