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두나무, 50대 이상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행사 개최
- ‘도전! 금융골든벨’ 통해 사기 예방·기초 투자 이해도 강화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두나무는 50세 이상 장노년층의 디지털 금융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도전! 금융골든벨’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기초 금융 상식부터 디지털 자산의 개념, 시장 구조, 정책, 사기 예방 사례까지 폭넓은 내용을 학습하게 된다.
교육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운영되며, 두나무의 세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시니어 금융 교육에 디지털 자산 업계가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23년 6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디지털 자산 관련 사기 피해자 중 50대 이상 비중은 33.4%에 달했다. 두나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노년층의 금융 사기 피해를 줄이고, 건강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참가는 만 5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5월 12일부터 30일까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회당 300명씩 총 1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두나무는 향후 수도권 5060 세대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업클래스 시니어 디지털 자산 금융 교육’도 이어갈 예정이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세대 간 정보 격차 해소는 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핵심 과제”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으로 투자자 보호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석열 출당에 선 그은 김문수…"우리 당도 책임 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독수리 5형제' 고공 비행 비결? 끈끈한 '전우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명함 20장 두께”…역대 가장 얇은 ‘갤럭시’ S25 엣지 혁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대출·코어 이어 '밸류애드' 자금 푸는 국민연금…국내 부동산시장 볕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종서 앱클론 대표 "2028년 로열티 매출 본격 발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