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교촌 수제맥주 문베어,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손잡았다
- ‘풀사이드 바비큐’서 수제맥주 3종 선보여

‘풀사이드 바비큐’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내 야외 수영장 입구에 자리한 비치 바(beach bar) 콘셉트의 다이닝 공간이다. 매년 5월부터 10월까지 여름 시즌에 한해 운영된다. 탁 트인 수영장 전망과 함께 바비큐와 맥주를 즐길 수 있어 매년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는 대표적인 여름 명소로 꼽힌다. 고객 유입이 활발한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에 수제맥주를 선보여 더 많은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문베어 측 설명이다.
현장에서 판매되는 문베어 맥주는 ▲윈디힐 라거 ▲문댄스 골든에일 ▲소빈 블랑 IPA 3종이다. 이 중 ‘윈디힐 라거’와 ‘문댄스 골든에일’은 생맥주로, ‘소빈 블랑 IPA’는 500ml 캔맥주로 제공된다.
‘윈디힐 라거’는 저온 숙성을 거쳐 은은한 홉 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조화를 이루는 정통 뮌헨 스타일의 라거다. ‘문댄스 골든에일’은 몰트의 달콤한 향과 청량한 맛이 특징인 에일이다. ‘소빈 블랑 IPA’는 뉴질랜드산 스페셜 홉 ‘넬슨소빈’을 사용해 화이트 와인을 연상시키는 열대과일 향을 자아낸다.
문베어는 지난 3월 강원도 원주의 오크밸리 리조트 입점을 시작으로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에 브랜드 체험존 ‘문베어존’을 운영하는 등 프리미엄 호텔과 리조트를 중심으로 유통 채널을 꾸준히 확대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문베어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에 어울리는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문베어 맥주를 더욱 맛있게 즐기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프리미엄 공간에서의 고객 접점 확대와 국내 수제맥주 저변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새사령탑 김재교 대표 취임이후 한미그룹 체질개선 가시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소년장사' 최정, 600홈런 향한 걸음을 떼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안약 하나로 '21개국' 뚫었다…삼일제약 잭팟 터지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 트럼프 약가 인하 불똥이 알테오젠까지?…CMS 새 지침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