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ing - 이코노미스트

Home > >

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종근당


생약성분 갱년기 치료제 ‘시미도나’

종근당이 생약성분으로 만든 갱년기 증상 치료제 ‘시미도나’를 출시했다. 시미도나는 스위스 생약전문회사 젤러(Zeller) 에서 생산한 일반의약품이다. 갱년기 여성에게 발생할 수 있는 홍조·발한·수면장애·신경과민·우울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식물 서양승마 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서양승마의 뿌리제제는 이미 유럽에서는 50년 넘게 갱년기 증상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생약성분이다. 시미도나는 유럽 임상을 통해 유럽의약품 허가당국(EMA)과 천연물의약품위원회(HMPC)로부터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와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스위스에서 갱년기와 폐경기 증상 치료제 분야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혼마골프코리아


클럽 렌털 서비스 개시

골프 브랜드 혼마가 클럽 렌털 서비스를 10월 초부터 시행한다.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다. 혼마가 클럽 렌털 서비스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심이 있는 소비자는 신청을 통해 100종류의 혼마 클럽을 일주일 간 사용해볼 수 있다.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클럽을 렌털한 후 사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혼마골프기프트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10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일본정부관광국


‘외국인 여행자 대상 부가세 면세제도’ 개정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린다. 종래의 면세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품목 중 상당수가 소비세 면세 대상이 됐다. 개정된 ‘외국인 여행자 대상 부가세 면세제도’에 따라 10 월 1일부터 식료품·음료·의약품·화장품 등을 구매할 때도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일본정부관광국(JNTO)에서는 이를 계기로 외국인 여행자들을 지방으로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일창하이테크


특허받은 원적외선 바비큐 기계

주방기계 전문 벤처기업 일창하이테크가 개발한 원적외선 압력 식 바비큐 기계 ‘셰프스타’가 화제다. 원적외선 방사로 식재료의 겉과 속을 동시에 익힐 수 있는 제품이다. 육즙은 적당하게 보존하고 지방질은 방출시켜 웰빙 음식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또 양이온을 음이온화 시키는 방식으로 육류의 잡냄새를 제거해 음식의 맛과 향이 더욱 좋아진다. 과학적으로 설계된 프런트 도어를 장착해 쉽게 음식을 넣었다가 뺄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창하이테크 홈페이지(http://www.ilchang.co.kr)를 방문 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위클리 뉴스 ( 2014.10.13 )

‘호갱님’ 양산하는 단통법 유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