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빅브랜드 아파트 | SK건설] 8년 거주 보장에 월 임대료 10만원대

[빅브랜드 아파트 | SK건설] 8년 거주 보장에 월 임대료 10만원대

신동탄 SK뷰파크 3차, 1086가구 대단지 뉴스테이... 보증금-월임대료 비율 선택형
SK건설 신동탄 SK뷰파크 3차 조감도. / 사진:SK건설 제공
SK건설의 두 번째 아파트 브랜드 ‘SK뷰(SK VIEW)’는 2000년 이후 16년 간 SK건설을 대표해왔다. 브랜드 론칭 10년 만인 지난 2010년에는 SK뷰의 심볼과 로고 타입을 변경했다. SK그룹의 심볼인 행복날개를 삽입하고 따뜻함과 편안한 매력을 의미하는 다크브라운 컬러를 사용했다. SK가 핵심 가치로 내세운 행복과 고객지향적인 의지를 강조했다.

SK건설은 조형미학과 공간미학 개념을 도입한 고객지향적인 설계를 통해 입주민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플러스알파공간’ 등 특화 설계를 통해 이를 구체화하고 있다. 플러스알파공간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공간이다. 공부방·가족실·드레스룸과 주부가 활용할 수 있는 맘스데스크 등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 같은 특징을 그대로 적용한 뉴스테이를 공급하며 브랜드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SK건설은 9월 말 경기 화성시 기산1지구에서 ‘신동탄 SK뷰파크 3차’를 분양을 시작했다. SK건설이 처음 선보이는 뉴스테이 단지다. 지상 23층 13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086가구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됐다.

동탄1신도시가 바로 옆에 있어 동탄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수원 영통 생활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이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트로 단지 가까이에 초·중·고등학교가 있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가 인접하고 동탄~수서간 KTX 동탄역이 올해 개통 예정이다. 2021년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개통되고 인덕원∼수원 복선전철도 예정돼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SK그룹 연계 카드혜택, SK 텔레콤 IOT서비스, SK 와이파이 서비스 등 SK그룹과 연계된 서비스와 방문 세차, 차량 점검, 입주민 프리 렌털 서비스(공구류, 자전거 20대 등 무료 대여), 이사 지원 서비스(입주 지정기간에 한함)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자연형 연못, 건강 산책로, 테마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 센터와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카셰어링 등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재능기부자 대상 특별 공급을 통해 입주민 직접 강좌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SK건설 관계자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뉴스테이 아파트인 만큼 입지와 특화 설계, 조경 등에 심혈을 기울여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입주자는 선호에 따라 임대 보증금과 월임대료 비율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갱신 때마다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월세가 부담스러운 경우 임대보증금을 올리는 대신 월 임대료를 낮출 수 있다. 최대 10만원대 임대료도 가능하다. 반대로 목돈 마련이 어려운 경우 월 임대료 비율을 올릴 수도 있다. 일반공급은 10월 5~6일 청약을 실시해 11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643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소상공인 공략에 최선 다하는 통신 3사

2중국에 17년간 참패한 韓 가전…C-커머스 확산에 더 어려워진 반등

3국내 뷰티 시장 점령한 CJ올리브영...해외 진출은?

4“중국차, 낯설지 않아”...이젠 집 앞까지 파고든다

5한국축구 40년만에 올림픽 좌절…홍준표, 한국축협회에 또 ‘쓴 소리’

6민희진 vs 하이브 '노예 계약' 공방...진실은 어디로

7‘빅5’ 병원 ‘주 1회 셧다운’ 예고…정부 “조속히 환자 곁으로”

8尹대통령-이재명 29일 첫 회담…“국정 현안 푸는 계기되길”

9이부진 표 K-미소…인천공항 온 외국 관광객에게 ‘활짝’

실시간 뉴스

1소상공인 공략에 최선 다하는 통신 3사

2중국에 17년간 참패한 韓 가전…C-커머스 확산에 더 어려워진 반등

3국내 뷰티 시장 점령한 CJ올리브영...해외 진출은?

4“중국차, 낯설지 않아”...이젠 집 앞까지 파고든다

5한국축구 40년만에 올림픽 좌절…홍준표, 한국축협회에 또 ‘쓴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