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뿌링클', 편의점에서도 맛본다…이마트24 뿌링클 스낵 출시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유통

print

bhc치킨 '뿌링클', 편의점에서도 맛본다…이마트24 뿌링클 스낵 출시

이마트24, 뿌링클맛 팝콘과 프레첼 출시
앞서 출시된 뿌링클맛 삼각김밥·햄버거도 반응 좋아

 
 
이마트24에서 출시하는 뿌링클 팝콘, 뿌링클 프레젤 오리지널맛과 스파이시맛 [사진 이마트24]

이마트24에서 출시하는 뿌링클 팝콘, 뿌링클 프레젤 오리지널맛과 스파이시맛 [사진 이마트24]

 
bhc치킨의 베스트 메뉴 ‘뿌링클 치킨’의 맛을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맛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14일부터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뿌링클 팝콘과 뿌링클 프레첼 오리지널‧스파이시 등 모두 3종의 스낵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뿌링클 치킨’은 bhc치킨에서 2014년에 출시한 메뉴로, 치즈 시즈닝이 입혀진 ‘단짠단짠’한 맛의 치킨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출시일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5200만 마리가 판매되면서 bhc치킨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꾸준히 사랑받는 뿌링클의 팬들을 사로잡고자 이마트24가 나섰다. 이마트24는 bhc치킨과 콜라보하여 뿌링클맛 팝콘과 프레첼을 출시한다. 
 
뿌링클 팝콘은 팝콘 고유의 식감은 유지한 채 뿌링클 치킨 시즈닝의 은은한 치즈맛과 달달한 맛이 합해진 스낵으로, ‘단짠’의 맛을 담고 있다. 뿌링클 프레첼은 뿌링클 치킨 시즈닝이 가미된 프레첼 과자와 땅콩이 들어 있어 술안주로 좋은 스낵이다.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오리지널맛과 스파이시맛 두 가지가 출시된다.  
 
이마트24는 bhc치킨의 뿌링클 치킨에 대해 ‘중독성 있는 과자맛이다’라고 남겨진 고객의 후기로부터 힌트를 얻었다고 한다. 이를 활용하여 팝콘과 프레첼에 뿌링클 시즈닝을 넣은 ‘중독성 있는 과자’를 개발한 것이다.  
 
앞서 이마트24는 10월 초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 햄버거’ 상품을 출시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뿌링클 콜라보 상품은 출시 후부터 현재까지 각 상품군의 베스트 1위 자리를 유지하며 큰 호흥을 얻고 있다. 이에 뿌링클 스낵 3종까지 추가로 출시한 이마트24는 뿌링클 콜라보 상품끼리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뿌링클 치킨 시즈닝의 익숙한 맛을 색다른 상품에 접목 시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고객의 기억에 오래도록 남을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lee.hyunjung3@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