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ES 2022 현장에서] 정의선 회장, 3시간 직접 돌며 CES 관람…정기선 사장 격려도

“배우러 왔다”는 정의선 회장, 완성차 업계부터 삼성까지 둘러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5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CES 2022' 전시장에 마련된 현대차 부스에서 로봇개 '스팟'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 현대차그룹]
5대 그룹 총수 중 유일하게 올해 CES에 참여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4일(현지시간) 기자들과 만나 현대차의 로보틱스 비전을 발표한 데 이어 CES가 개막한 5일에는 CES 전시장이 모여있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를 찾아 전시장을 둘러봤다. 현대중공업 부스에도 방문해 사촌동생인 정기선 현대중공업그룹 사장을 격려했다. 
 
정 회장은 5일 오후 2시에 LVCC에 도착해 4시50분까지 약 3시간가량을 전시장에 머물렀다. 정 회장은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현대중공업 부스가 자리한 웨스트홀부터 노스홀, 센트럴홀 순으로 현장을 방문했다.  
 
정 회장은 먼저 'CES 2022'에 데뷔한 사촌동생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대표를 찾아 격려했다. 정기선 사장은 이날 현대중공업그룹 부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쉽 빌더’가 아닌 ‘퓨처 빌더’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정의선 회장은 무대 뒤에서 정 사장의 발표를 들었다.  
 
정 회장은 언론 발표를 끝낸 정 사장을 만나 격려했다.  
 
정 회장은 이후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등 그룹 전시부스를 점검하고 글로벌 완성차 기업 부스를 점검했다. 스텔란티스와 루미나, 피스커 등 자동차 업체는 물론, 이번 CES에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겠다고 선언한 소니 부스도 방문했다.  
 
센트럴홀로 이동한 정 회장은 삼성전자 부스에 들러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의 안내를 받았다. 정 회장은 이날 삼성전자에 설치된 디지털 콕핏에 탑승해 증강현실 드라이빙 체험도 했다. 
 
정 회장은 특히 삼성전자가 선보인 TV에 관심을 보였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무엇인지 묻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서 "아주 얇았던 삼성TV와 친환경 업체, 블록체인 업체들이 인상 깊었다"고 답변했다.
 
정 회장은 "다양한 기술들을 많이 봤고, 참여 업체는 적었지만 배울 점이 많았다"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제치고 ‘세계 3위 부자’ 되찾아

2“임영웅 콘서트 티켓 팔아요”…8000만원 뜯어낸 30대 감형, 왜?

3웨딩 시즌 더 잘 나가…2030 여성 필수템된 '이 옷'

4휘발유 가격 5주째 상승세…“다음주에도 오른다”

5올리브영 입점했더니 매출 ‘껑충’…K-뷰티 생태계 재편

6“오거스타에서 샷을~” 제주 명품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

7소상공인 공략에 최선 다하는 통신 3사

8중국에 17년간 참패한 韓 가전…C-커머스 확산에 더 어려워진 반등

9국내 뷰티 시장 점령한 CJ올리브영...해외 진출은?

실시간 뉴스

1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제치고 ‘세계 3위 부자’ 되찾아

2“임영웅 콘서트 티켓 팔아요”…8000만원 뜯어낸 30대 감형, 왜?

3웨딩 시즌 더 잘 나가…2030 여성 필수템된 '이 옷'

4휘발유 가격 5주째 상승세…“다음주에도 오른다”

5올리브영 입점했더니 매출 ‘껑충’…K-뷰티 생태계 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