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자회사 호라이즌스 ETFs, 운용규모 20조원 돌파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미래에셋 자회사 호라이즌스 ETFs, 운용규모 20조원 돌파

캐나다 우량주·비트코인 선물 투자 등 다양한 ETF 선보여

 
 
캐나다 토론토 증권거래소 전광판에 호라이즌스(Horizons) ETFs 상품의 신규 상장을 축하하는 메시지가 나오고 있다. [사진 미래에셋자산운용]

캐나다 토론토 증권거래소 전광판에 호라이즌스(Horizons) ETFs 상품의 신규 상장을 축하하는 메시지가 나오고 있다. [사진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자회사인 캐나다 상장지수펀드(ETF) 운용사 ‘호라이즌스(Horizons) ETFs’의 운용자산 규모가 20조원을 돌파했다.
 
4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종가 기준 호라이즌스 ETFs의 운용 규모는 181억4000만달러(약 22조2000억원)였다. 2011년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호라이즌스 ETFs를 인수한 이후 11년 만에 6배 이상 불어났다.  
 
호라이즌스 ETFs의 대표 상품은 캐나다 대표 우량주에 투자하는 ‘Horizons S&P/TSX Capped Composite Index ETF(HXCN)’로 순자산이 2조3000억원 규모다. 이외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는 ‘BetaPro Bitcoin ETF(HBIT)’, 세계 최초 비트코인 인버스 상품인 ‘BetaPro Inverse Bitcoin ETF(BITI)’ 등 다양한 ETF를 내놓고 있다.  
 
스티브 호킨스 호라이즌스 ETFs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최초의 투자상품을 선보이고 캐나다에 차별화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투자자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2월 말 현재 한국·미국·캐나다·홍콩 등 전세계에서 414개, 101조원 규모의 ETF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강민혜 기자 kang.minhye1@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