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연 3.42% ‘사장님 대출’ 출시…휴대폰으로 10분 OK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케이뱅크, 연 3.42% ‘사장님 대출’ 출시…휴대폰으로 10분 OK

지점 방문 없이, 서류 제출 없이 휴대폰으로 대출 가능

 
 
케이뱅크가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장님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장님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온택트 특례보증’ 상품으로 대출 한도는 3000만원, 대출 기간은 5년이다. 상환 방식은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이다. 언제 갚아도 중도상환 수수료는 무료다.
 
대출 심사를 통과하면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누구나 연 3.42%의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3월 취급 시중은행 일반 신용대출 고신용자(1~2등급)의 대출금리가 연 3% 중후반에서 연 4%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사업자임에도 연 3.42% 금리가 적용돼 직장인 고신용자 이상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게 케이뱅크 측의 설명이다.
 
사업 운영으로 바쁜 개인사업자 고객이 지점 방문 없이, 서류 제출도 없이 휴대폰으로 대출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10분 이내로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대상은 실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사업자등록 후 1년이 지난 개인사업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기존 신용보증재단 대출이 있어도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김기덕 케이뱅크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사장님 대출처럼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