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통신 3사 유료방송 점유율 85.9%…1위는 KT [체크리포트]
- 과기부 ‘2021년 하반기 시장점유율’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산정 기준에 따른 2021년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3563만7342명(6개월 평균)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가입자 수 증가 폭은 52만9973명으로, 2021년 상반기(52만4040명)와 비슷했다.
사업자별로는 KT 839만6249명(23.56%), SK브로드밴드(IPTV) 604만2627명(16.96%), LG유플러스 525만779명(14.73%), LG헬로비전 377만6740명(10.60%), KT스카이라이프 302만224명(8.47%), SK브로드밴드(SO) 287만4745명(8.07%) 순이었다.
특히 통신 3사 계열사의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은 85.94%로 지난해 상반기(81.95%)보다 3.99%포인트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KT 계열사는 지난해 9월 말 HCN을 인수한 영향 등으로 점유율이 3.68%포인트 늘어난 35.58%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 계열사는 25.33%로 0.05%포인트 높아졌고 SK브로드밴드 계열은 25.03%로 0.26%포인트 상승했다.
매체별 가입자 수는 IPTV 1968만9655명(55.25%), SO 1292만7463명(36.28%), 위성방송 302만224명(8.47%)으로 집계됐다. IPTV는 2017년 11월 가입자 수가 SO를 앞선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지난해 말 격차를 약 676만명으로 확대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돈 한푼 없이 들어가"...김계리, 영치금 계좌번호 공개한 이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영철, 라디오도 불참하고 응급실行..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년 실업급여 하한액 月198만1440원…상한액 넘는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