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통상자원부 9월 유통업체 매출 동향
백화점·편의점은 상승세, 대형마트는 소폭 하락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9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14조2100억원으로 지난해 동월보다 7.5% 늘었다. 전체 오프라인 매출은 7조5400억원으로 6.0% 늘었고, 온라인 매출은 6조6700억원으로 9.1% 증가세를 나타냈다.
이 중 오프라인 유통 매출을 업종별로 살펴보면, 매출 상승세는 각기 달랐다. 먼저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8.5% 늘었다.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세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가정용품과 식품 부문 매출은 각각 14.3%와 12.8% 줄었지만, 여성정장은 31.3%, 남성의류는 20.2% 등이 상승하는 등 의류 품목 판매 호조를 기록했다.
편의점(10.6%)도 야외 활동 증가로 이용객 수가 늘면서 매출 상승세를 유지했다.
반면 대형마트는 가정·생활(-5.1%)과 가전·문화(-2.8%) 부문의 매출이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이 0.3% 감소했다. 준대규모 점포도 생활잡화(-5.1%)와 농수축산(-6.5%) 부문 판매가 줄면서 매출이 작년보다 소폭(0.1%) 하락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꺄악!” 시민들 혼비백산…친구에 칼 휘두른 소년 그 내막은[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나솔' 6기 영철♥영숙, 둘째 임신 깜짝 발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한국 군사비 수십억달러…관세 협상과는 별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분만에 완판된 일본 신칸센 토큰증권…비결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3상 성공에 HK이노엔, 비만약 신기술에 인벤티지랩 ‘상한가’[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