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통상자원부 9월 유통업체 매출 동향
백화점·편의점은 상승세, 대형마트는 소폭 하락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9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14조2100억원으로 지난해 동월보다 7.5% 늘었다. 전체 오프라인 매출은 7조5400억원으로 6.0% 늘었고, 온라인 매출은 6조6700억원으로 9.1% 증가세를 나타냈다.
이 중 오프라인 유통 매출을 업종별로 살펴보면, 매출 상승세는 각기 달랐다. 먼저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8.5% 늘었다.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세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가정용품과 식품 부문 매출은 각각 14.3%와 12.8% 줄었지만, 여성정장은 31.3%, 남성의류는 20.2% 등이 상승하는 등 의류 품목 판매 호조를 기록했다.
편의점(10.6%)도 야외 활동 증가로 이용객 수가 늘면서 매출 상승세를 유지했다.
반면 대형마트는 가정·생활(-5.1%)과 가전·문화(-2.8%) 부문의 매출이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이 0.3% 감소했다. 준대규모 점포도 생활잡화(-5.1%)와 농수축산(-6.5%) 부문 판매가 줄면서 매출이 작년보다 소폭(0.1%) 하락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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