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국내 공항을 이용한 국제선 여객이 300만명을 넘어서면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국내선 여객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11월 국제선 여객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에도 미치지 못해 갈 길이 멀다는 지적이다. 2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달 국제선 여객은 308만133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734% 급증한 것으로 집
(서울=신화통신) 중국 랴오닝(遼寧)성 다롄(大連)시와 서울을 오가는 하늘길이 열린다.중국 하이난(海南)항공이 지난 5일부터 다롄-서울 왕복 직항 국제 여객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하이난항공이 취항한 첫 번째 한국 여객 노선이다.다롄-서울 국제선은 에어버스 A330 광동체 여객기를 이용해 매주 토요일 한 편 왕복 운행될 예정이며 여객과 화물 모두 운송하
국적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올해 2분기에도 일제히 영업손실을 기록한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 실적 개선을 이뤄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증권업계 등에선 국적 LCC들이 하반기에 적자폭을 줄이겠지만 흑자 전환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전망이 많다. 다만 일부에선 그간 항공 여객 수요 회복의 걸림돌로 작용해왔던 항공권 가격 급등세가 최근 국제유가 안정에 힘입어 하
부산 지역의 숙원이던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의 밑그림이 나왔다. 국내 최초의 ‘해상공항’ 형태로 총사업비 13조7000억원을 들여 2035년 개항하는 내용이다. 정부는 가덕도신공항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를 추진할 계획이지만, 사업비 규모와 개항 시기가 당초 예상과 달라졌다. 이에 정계 일각에서는 경제성이 낮은 이번 사업을 재검토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
전 세계 국가가 코로나19 사태로 걸어 잠갔던 빗장을 속속 풀고 있다. 30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국내 여행객이 격리 없이 입국 가능한 국가는 39개국으로 조사됐다. 유럽과 미주 국가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PCR 검사 음성확인서를 제출하면 무격리 입국을 허용하고 있다. PCR 음성 확인서 제출 없이 입국을 허용하는 국가도 늘어나는 추세다. 몽골은 이달 14일부터, 영국
국내 항공사들은 고속철도(KTX) 개통에다 국제유가 폭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들이 찾은 탈출구는 반도체와 휴대전화 등 ‘디지털 화물’. 특히 대한항공은 디지털 제품의 수송에 주력하며 세계 1위 자리를 노리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1994년 12월 베이징(北京)을 비롯해 선양(瀋陽) ·칭다오(靑島) ·톈진(天津) 등 중국 4개 도시에 정기노선을 처음 개설했다. 10년이 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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