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베이징 올림픽이 막바지를 향해 가는 가운데 각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단의 유니폼이 주목받으면서 ‘두 패션 브랜드’가 화두에 올랐다. 한국 선수단 유니폼에 새겨진 미국 브랜드 ‘노스페이스’와 네덜란드 국가대표팀이 입고 등장한 유니폼에 붙은 국내 브랜드 ‘휠라’다. 올림픽 후광효과를 노리려는 패션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만큼 두 브랜드의 희비가
마침내 2020 도쿄 올림픽이 마무리됐다. 코로나19 사태에 휩쓸려 전례 없는 1년의 연기 끝에, 이름은 2020이지만 2021년에 개최된 올림픽이었다. 이번 올림픽은 반드시 개최했어야 하는 행사였다. IOC나 주최국 이해관계 때문이 아니라, 인류가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올림픽을 개최했다는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이번 올림픽 역시 여러 건의 아름다운 스포츠맨십 사례들을 보여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연기됐던 ‘2020년 도쿄(東京)올림픽·패럴림픽’이 1년 연기 끝에 7월 23일 개막했다. 지난해 그리스에서 채화해 1년간 보관됐다가 올해 일본 47개 현을 돌았던 올림픽 성화가 도쿄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불을 밝혔다. 8월 8일까지 열전이 이어질 이번 도쿄올림픽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악재, 일본의 아날로그
전쟁·냉전으로 취소·보이콧… 반칙·승부조작은 고대 올림픽도 마찬가지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범유행)으로 인한 글로벌 혼란이 급기야 2020년 도쿄(東京) 올림픽·패럴림픽을 1년 정도 연기하는 초유의 사태로 이어졌다. 일본의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와 IOC의 토마스 바흐 위원장은 3월 24일 45분간 통화하면서 연기에 합의했으며 IOC는 이날 즉시 임시 이사회를 열고 만장
대규모 부양책·구조개혁에서 수출 길 찾아야... 70대 진입한 단카이 세대 관련 산업에 주목 일본은 기회와 위기가 상존하는 수출시장이다. 뿌리 깊은 자국 제품 선호 심리와 시한폭탄 같은 한·일 관계는 언제 수출 기업의 발목을 잡을지 모른다. 그러나 아베 신조 내각이 인프라 확충과 내수 부양책에 시동을 걸었고, 2020년 도쿄올림픽 개최로 경기 회복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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