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우려 속 고금리 기조가 유지되는 가운데 카드사들이 고객 혜택 축소에 나서고 있다. 잇단 금리 상승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자 허리띠를 졸라맨 것이다. 최근 일부 카드사는 돌연 고객들의 이용 한도를 축소해, 이를 통보받은 이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들이 지난해 12월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이용 한도 점검을 시
국내 중·저신용자들이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을 줄이고, 더 금리가 높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과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서비스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올 들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강화되면서 카드론을 받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급증하는 가계부채를 막기 위한 정부 정책이지만, 오히려 더 높은 금리에 애를 먹는 서민들이 늘어난다는 지적이 나온
카드·캐피탈사들의 신용대출 평균 금리가 연 15%대로 올라섰다. 레고랜드 사태 여파 등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워지면서 대출 금리도 덩달아 뛰었다. 25일 여신금융협회가 집계한 카드·캐피탈사 20곳의 11월 말 기준 신용대출 금리는 평균 15.65%였다. 한 달 전(14.91%)보다 0.74%포인트(p) 오른 수치다. 또한 카드·캐피탈 등 여신전문금융사(여전사) 신용대출 평균 금리가
자동차 할부 시장에서 저금리로 ‘출혈경쟁’을 벌여온 카드사들이 너도나도 오토·카드할부 금리를 높이고 있다. 잇단 금리 인상으로 카드사의 조달비용이 크게 상승한 탓이다. 이에 석 달 전까지만 해도 쉽게 찾을 수 있던 연 2%대 오토할부 상품은 종적을 감추고 이제는 8%대 상품이 나오기 시작했다. 10%대 금리가 가까워진 가운데, 카드사들은 결국 자동차 할부금융
중소형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추진하고 나섰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차량 운행이 줄며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하락세를 보였지만 여전히 관련 사업에서 적자를 보고 있어서다.하지만 중소형사들은 신규 계약 축소, 언더라이팅(심사) 강화 등으로 사업 철수가 아닌 손해율 관리에 나서며 자동차보험 사업을 계속 영위하는 분위기라
중소형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추진하고 나섰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차량 운행이 줄며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하락세를 보였지만 여전히 관련 사업에서 적자를 보고 있어서다. 하지만 중소형사들은 신규 계약 축소, 언더라이팅(심사) 강화 등으로 사업 철수가 아닌 손해율 관리에 나서며 자동차보험 사업을 계속 영위하는
너무나 사랑하지만 눈길 한번 주지 않는 상대가 있다. 한 잠 깊게 자고 일어났더니 그가 나를 사랑하기 시작했다면. 만물이 생기가 넘쳐 흐르는 여름밤은 짧지만 무엇이든 일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한여름밤의 꿈(A Midsummer Night’s Dream)’에서 말하고 싶어한 것은 이것일지 모른다. 한여름밤의 꿈은 낭만 희극이다. 4대 비극(햄릿·오셀로·리어 왕·맥베스)에 견줘 5
30대 남성 A씨는 홈쇼핑에서 노트북을 구입한 뒤 배송 예정일을 하루 넘겨 물건이 도착하자 구매의사를 취소하고 업체에 100만원의 보상을 요구했다. 그가 제시한 보상액의 근거는 택배 물건을 받기 위해 월차휴가를 낸 데 대해 연봉 1억원의 하루 치에 해당하는 금액과 정신적 피해보상액을 합한 것이다. 인터넷쇼핑몰에서 핸드백을 구입한 20대 여성 B씨는 자신이 산 물건과 똑같
한국의 자유무역협정(FTA) 전략 경제전쟁시대 이순신을 만나다 질문의 힘 디마케팅 중국은 무한시장이다 메모리 바이블 자유무역협정(FTA)이 무엇이기에. 적잖은 독자들이 이같은 의문을 갖고 있을 것이
최형욱 사장은 “주식투자자들은 먼저 내부자거래를 파악한 다음에 주식 매수 매도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메디슨넷컴스토리지·KDS·서울전자통신·델타정보통신의 공통점이 무엇인 줄 아십니까.” 국내 유일의 내부자거래정보 제공업체인 ㈜아이스코어 최형욱 사장(45)은 이색질문부터 던진다. 일반인이 보면 아무리 뜯어보아도 연관성이 없는 기업들.
1 DB손해보험·DB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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