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 트위치(Twitch)의 ‘한국 철수’ 선언 후 약 6개월간 전개된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경쟁에서 네이버가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 사용자 수 측면에서 트위치의 빈자리를 꿰찼지만, 수익성과 직결되는 이용 시간에선 ‘SOOP’(이하 숲·옛 아프리카TV)과 2배 수준의 격차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스트리밍 콘텐츠 시
GS리테일은 17일 대표 자체브랜드(PB) 유어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함께 더 재미있는 유어스’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고 아이덴티티(정체성)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지난 2016년 3월 론칭한 ‘유어스’는 GS리테일에서 ‘함박웃음’ 이후 17년 만에 선보인 통합 PB 브랜드다. 양과 가격 중심의 기존 PB 상품 한계를
언제부턴가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을 보는 것이 감사한 일이 됐다. 중국발 황사와 자동차 매연 등으로 오늘날 대기오염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각종 환경단체와 전문가들은 후대를 위해 환경오염 물질 저감 활동이 필수라고 경고한다.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친환경차가 미래 이동수단이 돼야 한다는 주장이다.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내 도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 어니스트펀드가 회사명을 ‘어니스트에이아이’(HonestAI)로 바꾸고 새로운 기업 브랜드 페이지 및 로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어니스트에이아이는 사명 변경의 법적 요건 충족을 위해 지난 5월 이사회, 주총 결의 및 후속 행정 절차들을 완료했다. 기존 사명인 어니스트펀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플랫폼 서비스 브랜드로 계속해서 사용할 예정이
처브그룹은 6월 1일부로 국내 손해보험사업 브랜드를 ‘라이나손해보험’으로 변경하고, 라이나생명보험, 라이나원과 함께 ‘라이나’ 중심의 통합 브랜드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라이나 통합 브랜드 도입은 라이나손해보험, 라이나생명보험, 라이나원 3사가 보유한 강점과 역량을 통합하고 협업을 강화하여, 초개인화라는 시대적 변화에 발맞춘 고객 중심
“차근차근 내실을 쌓아 세계 고급차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하겠다.”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2015년 11월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GENESIS)를 론칭하면서 한 말이다. 1967년 창립 이후 40년 넘게 ‘현대’라는 단일 브랜드로 대중차 이미지를 구축해 온 현대차는 메르세데스-벤츠·BMW 등 쟁쟁한 경쟁자가 즐비한 고급차 시장에 첫발
인공지능(AI) 시대가 도래하면서 많은 직업이 사라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특히 간접 생산 노동자를 뜻하는 ‘화이트칼라’(White-collar)가 많은 영향을 받을 것이란 관측이다. 기업이 원하는 특정 능력을 갖춘 인재를 찾아내 영입하는 헤드헌팅(Headhunting)도 그중 하나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추천하는 인재가 정확성 측면에서 사람보다 우위에 있을 것이
전기차 시장의 상승 흐름이 한풀 꺾이면서 ‘원조 친환경 차’로 불리던 하이브리드(HEV)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높은 연료 효율과 유연성, 친환경 차 혜택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자동차 업체들도 하이브리드 강세를 싫어하지 않는 분위기다. 배터리 등으로 아직 수익성이 낮은 전기차 대신 고수익 모델을 더 판매할 수 있어서다. 업계는 당분간 하이브
인터넷은 국경을 넘어 모든 사람에게 더 많은 정보와 교류, 활동의 자유를 약속한다. 사람들은 멀리서 사는 친구와 사진을 공유하고, 메신저로 대화하며, 바다 건너 나라에 물건과 콘텐츠를 판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만나고 독재에 저항하기도 한다. 하나의 시장이 된 세계를 무대로 하는 플랫폼 기업이 나왔고, 스타트업들이 국적에 상관없이 기회를 얻었다.하지만 모든
라인야후가 ‘네이버 색채 지우기’에 나섰다. 일본 정부가 라인야후에 ‘네이버와 자본 관계 재검토’를 요청한 데 따라 선 긋기에 본격 돌입했다는 해석이 나온다.라인야후는 8일 2023회계연도(2023년 4월~2024년 3월) 실적 발표 설명회를 통해 네이버에 위탁하고 있는 기술들을 순차적으로 정리하겠단 입장을 내놨다. 또 라인야후 이사회 내 유일한 한국인인 신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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