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애플, 홈버튼 없는 ‘아이폰 SE4’ 공개...19일 출시 예고
- 450달러~500달러 가격 예상

13일(현지시간)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가족을 만날 준비를 하라. 2월 19일 애플 출시"라고 전했다.
팀 쿡은 애플 로고를 포함한 짧은 동영상을 함께 게시했지만, 새 제품에 대한 내용은 담지 않았다.
다만 블룸버그는 이번에 출시될 모델이 아이폰14와 유사한 형태라며 페이스 ID(Face ID)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 공동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2007년 아이폰 첫 제품에 도입한 상징적인 홈버튼의 끝(end)을 의미한다고 풀이했다.
이번 아이폰SE4 모델은 최근 애플의 변화를 보급형 디바이스에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홈 버튼이 제거되고 페이스ID를 지원할 수 있는 풀스크린 디자인이 적용된다. 충전포트 역시도 USB-C로 변경된다. 두뇌는 A18 모바일AP가 적용된다.
또 새 모델에는 애플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도 탑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퀄컴 부품들을 대체하는 자체 셀룰러 모뎀 칩이 장착된 애플의 첫 번째 기기라는 점도 주목할 만한 변화로 꼽았다.
애플은 해당 칩을 오는 가을 새로운 슬림형 아이폰에도 탑재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이폰 프로 모델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현재 아이폰 SE 모델 가격이 429달러(약 61만원)인 데 비해 이번 출시 모델은 이보다 약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성유리, 홈쇼핑 방송으로 4개월만 복귀… “얼굴만 봤다” 후기 多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故강지용 부인 “이미지만 챙기는 모습 가증스러워…더이상 참지 않겠다” [전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한국·일본·인도와 무역합의 가능성 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반기 상장 지씨지놈, 비교기업 글로벌회사로 싹 바꾼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