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산업의 맏형인 현대자동차가 4년 연속 무분규 협상 타결을 이뤄내면서 첫 단추를 잘 뀄다. 학계에서는 이번 결과가 나머지 완성차 업체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다. 연례행사처럼 이어져 온 여름철 연쇄 파업(하투, 夏鬪)의 사슬을 끊고 원만한 노사관계 정립이 이뤄질지 관심이 쏠린다. ━ 안정적 노사관계 정석 보여준 현대·쌍용차 20일
지난주 ‘주식’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청약, 3위는 중국이다. 지난 한 주간(7월 25일~31일) 주식 키워드로 검색되는 1351개 기사 제목을 분석프로그램 R을 이용해 빈출단어를 분석해봤다. 빈도수로만 분석했고, 유의미한 분석을 위해 ‘주식’ 단어와 비슷한 ‘증시’,‘株’와 같은 단어는 제외했다. 데이터는 한국언론진흥재단 빅카
세계 자동차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야심 차게 왕좌에 오르려던 도요타는 리콜 사태를 맞아 급제동이 걸렸다. 제왕으로 군림하던 GM은 ‘힘만 센’ 거인이 됐다. 그사이 현대차는 착실히 영토를 넓히고 있다. 그렇지만 여전히 자동차 시장은 정글이다. 현대차가 글로벌 톱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많다. 지금 현대차에 적절한 말은 ‘위기는 기회’라는 것
혹독한 불황과 위기에도 지속 성장한 기업은 있게 마련이다. 우리 경제가 큰 시련을 겪은 최근 10여 년 동안에도 믿기지 않는 성공을 거둔 신흥 기업가가 여럿 눈에 띈다.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강덕수 STX그룹 회장, 이해진 NHN 이사회 의장,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 김정주 NXC 사장 등이 그들이다. 이들의 경영철학을 관통하는 키워드를 통해 성공 비결을 분석해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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