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명품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이 둔화한 가운데 이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명품플랫폼의 상황이 심상치 않다. 적자가 지속되고 투자시장까지 얼어붙으면서 3사 발트머(발란, 트렌비, 머스트잇)가 자금경색에 빠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피해 사업자 10여 곳, 피해 금액 4억원에 달해 가장 심각한 곳은 발란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병행수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이 구매대행 입점 업체의 과다 반품비 문제 해결에 나섰다. 입점 업체의 반품비에 상한제를 도입하고 과다 부과 반품비 사례를 전수 조사해 고객에게 보상할 것이란 설명이다. 앞서 발란은 불투명한 환불규정에 따른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은 바 있다. 발란은 반품비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관련 정책을 대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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