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일본 스낵 시장 공략을 위해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4가지 치즈 맛·하바네로&라임 맛 등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 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개(2023년 말 기준)를 넘어서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신제품 라인이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만의 감칠
미원과 다시다로 대표되던 조미료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커지면서 간단한 조리를 돕는 조미료 수요 또한 높아져 티백, 동전 등 다양한 형태의 조미료가 출시되고 있다. 또 비건(Vegan·채식주의) 열풍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은 5세대 자연 조미료까지 등장했다.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간편 소스, 복합 조미료 시장도 함께 확
삼양식품이 중국과 함께 최대 수출지역으로 꼽히는 동남아시아에서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며 입지 굳히기에 나서고 있다.삼양식품은 최근 태국 현지 내 마라 인기를 반영해 ‘마라불닭볶음면’을 론칭했다. 중국 사천지방의 매운맛인 ‘마라’의 풍미를 담아 2017년 출시한 수출전용제품으로, 태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4월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5
이코노미스트는 올 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 브랜드를 찾아 ‘2023 하반기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소비자 중심 서비스와 신뢰도, 공감도, 서비스의 지속가능성을 기준 삼아 여러 브랜드의 제품과 성과를 살폈다.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인 허태윤 한신대 IT 영상콘텐츠학과 교수가 최종 심사를 맡았다. 심사 결과 전자와
농심과 삼양라운드스퀘어(前 삼양식품·이하 삼양)가 라면명가 ‘1위’ 자리를 놓고 3차전에 돌입했다. 최근 계열사 대표나 임원으로 승진하며 1990년대생 ‘오너 3세’들이 경영 일선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다. 신동원 농심 회장의 장남 신상열 상무와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의 장남 전병우 전략기획본부장(CSO) 모두 경영 수업을 받으며 식품업계 미래
치열한 라면 전쟁. 2차전 키워드는 매운맛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前 삼양식품그룹·이하 삼양)를 꺾고 시장 1위 자리를 꿰찬 농심은 한국인의 매운맛 ‘신라면’을 앞세워 라면 강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삼양이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게 된 것도 매운맛이다. 잃어버린 20년…‘불닭’에 ‘맵탱’, 매운맛으로 반전 1990년대부터 2010년 초반까지.
삼양식품이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소스사업부문을 강화한다.삼양식품이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삼양식품 소스·조미소재 매출액은 전년보다 36% 증가한 290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였다.앞서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액상스프만 따로 판매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2018년 불닭소스를 정식으로 출시한바 있다. 삼양식품 소스사업부는 이후 오리지널
삼양식품이 출시한 ‘불닭볶음면’ 시리즈가 미국과 유럽, 러시아를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한 기업이 이를 모방한 상품을 출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시사주간지 ‘뉴스위크’ 일본어판은 이를 두고 ‘줄곧 한국 기업에 모방당해온 일본 기업의 복수 차원일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뉴스위크’는 '일본이 한국을 표절
“매운데 맛있어. 어떻게 된 거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N 예능 ‘서진이네’가 선보인 신메뉴, 불라면을 맛본 바깔라르 현지인·여행객들이 하나같이 보이는 반응이다.서진이네 불라면은 이미 한차례 시장을 뜨겁게 달군 전력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한국인이 죽고 못사는 라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다.불닭브랜드는 지난해 내수
“또 라면 먹어?” 멕시코 바칼라르에선 요즘 밤낮으로 라면 파티가 열리고 있다. 배우 박서준이 방탄소년단(BTS) 뷔를 위한 야식으로 짜장라면을 끓이고, 낮엔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이 코를 훌쩍이며 매운 한국 라면을 먹는다. 지난 2월 24일 방송을 시작한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가 인기를 끌면서 협찬에 나선 삼양식품의 어깨가 들썩이고 있다. 서진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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