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의 발’로 불리는 중·소형 트럭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최근 전기차 수요 증가 등과 맞물린 것으로 풀이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2000만원 내외의 중·소형트럭이 국산 및 수입 상용차 시장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현대차 포터는 지난달 9020대가 팔렸다. 이 기간 현대차 전체 모델 중 가장 많은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 1~10월 누적 기준으로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이 직격타를 맞았다. 올해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한 모델이 5년 만에 나오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차량용 반도체 품귀로 자동차 생산공장이 가동을 중단하고 감산에 들어가면서다. 내수 판매 1위 자리를 지켜온 현대차의 준대형 세단 그랜저의 판매량은 올해 들어 지난해 대비 40% 이상 줄었다. 그랜저를 생산하는 현대
고급차 판매가 늘면서 엔진오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준도 까다로워지고 있다. 사이먼 리즈 모빌코리아윤활유 대표는 “다양한 모델과 용도에 맞춘 엔진오일 브랜드 시대가 오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 엔진오일의 브랜드화가 시작된 것은 1995년 무렵이다. 글로벌 에너지 전문기업 엑손모빌이 자동차용 엔진오일 모빌원 브랜드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합성 윤활유
미국의 중산층이 가장 선호하는 차는 뭘까. 웬만큼 미국에 산 한국 교민이라면 대개 “일제 도요타 캠리 또는 혼다 어코드”라고 말한다. 이들 차를 몰아 봤다면 “5~6년을 써도 잔고장 하나 없이 조용하다”며 구입을 강력히 추천하곤 한다. 이들은 미국인들 사이에서도 적당한 가격에 고장 없고 되팔 때 제 값을 받을 수 있는 차라는 인식이 뿌리 깊게 박혀 있다. 반면 튼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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