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지난 3월 연임에 성공해 3년 임기를 다시금 시작했다. 원래 정 대표는 지난해 1월 각자대표로 선임됐으나, 같은 해 3월 김정남 부회장이 대표이사직을 사임하면서 단독 대표체제로 DB손해보험을 이끌어왔다.정 대표는 1987년 입사해 37년간 DB손해보험에서 근무한 영업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올해 그는 ‘DB맨’의 노련한 노하우를 담아 우선 회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가 이달 중으로 시작되는 가운데 자동차보험과 다르게 흥행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비교·추천 플랫폼의 가격이 보험사 자체 홈페이지보다 비쌌지만, 펫보험은 두 채널 모두 같은 수수료율이 적용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다만 일각에선 펫보험은 상품 표준화가 이뤄져 있지 않고, 반려동물 진료비가 표준화되지 않은 등 해결해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MG손해보험(MG손보)과 롯데손해보험(롯데손보)의 매각 흥행 여부에 눈길이 쏠린다. MG손해보험은 ‘부실금융기관’ 딱지에 대주주인 JC파트너스의 사법리스크까지 더해져 매각 기대감은 낮아지는 중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수년간 체질 개선으로 매물 가치를 높여왔지만, 최대 3조원에 이르는 매각가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은 풀리지 않고
MG손해보험의 2차 매각절차가 개시됐다. 올해 1월 1차 매각에 실패한 이후 7개월만이다. 유력 인수 후보자로는 비은행 사업 강화가 절실한 우리금융지주와 손해보험 계열사가 없는 교보생명 등이 거론된다. 다만 MG손보 최대주주인 사모펀드(PEF) 운용사 JC파트너스와의 소송 리스크가 아직 남아있는 만큼 매각전의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2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예
DB손해보험은 지난해 원수보험료 16조415억원, 당기순이익 9806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남은 과제는 업계 1위 자리 탈환이다. DB손해보험은 이를 위한 카드이자 올해 전략방향으로 ‘경영효율 기반의 사업역량 우위를 통한 톱(Top)1 도약’을 내세웠다. 이 같은 전략을 실현할 인물은 지난해 말 대표이사 선임 후 DB손보를 이끌고 있는 정종표 사장이다. 정 사장은 1987
KB금융그룹이 올 상반기 실적에서 신한금융그룹을 누르고 '리딩뱅크' 자리를 차지했다. 양사는 비금융, 특히 보험 부문에서 순이익 격차가 커지며 희비가 갈렸다.KB금융은 KB손해보험과 KB라이프생명이 합산 7400억원대 순이익을 내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반면 신한금융은 신한라이프와 신한EZ손해보험의 순이익이 3000억원대 수준에 그치며 쓴입맛을 다셨다. 특히 디지털 손
교보생명이 지주사 전환을 위한 인수합병(M&A) 추진과정에 암초를 만났다. 사업 포토폴리오 다변화를 위한 검토 대상으로 유력후보였던 MG손해보험이 부실금융기관 지정 취소 소송 선고가 연기되면서다. 서울행정법원은 지난 6일 오후 2시 30분 MG손해보험의 대주주 JC파트너스 측이 금융위원회를 상대로 제기한 부실금융기관 지정 관련 본안 소송에 대한 최종 판결을 할 예정이
DB손해보험이 벌써 세 번째 ‘베트남 보험사 지분’ 획득에 성공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DB손보는 최근 자동차보험 가입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베트남을 거점으로 동남아 시장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매력적 시장 베트남, 보험 성장 기대1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DB손보는 지난 16일 베트남 손해보험시장 점유율 9위를 차지하고 있는 BSH(Sai Gon Ha Noi Insu
DB손해보험은 베트남 손해보험시장 점유율 9위를 차지하고 있는 BSH(Sai Gon Ha Noi Insurance) 손해보험사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인수한 BSH손보사는 하노이 소재로 2008년 설립됐다. 2022년 기준 시장점유율(M/S)은 4.5%로 32개 손보사 중 9위를 기록하며 향후 추가 성장 여력이 매우 높은 회사로 평가 받고 있다.DB손해보험은 2015년 시장점유율 5위의 베트남 PTI손보사
최근 매각설이 제기된 악사(AXA)손해보험이 16년 만에 한국시장에서 철수할 지 관심이 쏠린다. 악사손보는 지난해 90억원대 흑자를 내긴했지만 결손금이 수천억원에 달하고 있고 주력인 자동차보험은 국내시장에서 존재감이 미미한 상황이다. 특히 지난 10여년간 외국계 보험사들은 한국시장에서의 한계를 체감하고 꾸준히 철수하는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악사손보가 매물로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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