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매트리스 시장은 ‘빅2’ 체제가 공고하다. 바로 에이스침대와 시몬스다. 침대·가구업계에 따르면 국내 침대(매트리스) 시장 규모는 약 2조원대로 시몬스침대와 에이스침대가 약 40% 가량을 차지한다. 하지만 전통 가구업계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두 업체가 양분하다시피 했던 국내 매트리스 시장에 후발 주주들이 속속 합류하고 있기 때문이다. 불경기 탓에
‘형제 기업’으로 불리는 에이스침대와 시몬스가 침대 가격 인상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에이스침대 창업자인 안유수 회장의 장남과 차남이라, 이들 기업을 형제 기업이라고 표현한다. 9일 침대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당사는 2017년 12월부터 지난해까지 약 5년간 2차례 가격을 인상
새해부터 가구업계가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원자재 가격 및 물류비 상승 등으로 최근 몇 년간 지속된 가구 가격 오름세가 새해에도 이어지는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지난 2일부터 부엌·수납 일부 모델의 도어, 판넬 등 가격을 평균 2.7% 올렸다. 전체 세트(부엌·수납) 기준으로는 0.5~1.5% 수준이다. 한샘에 이어 현대리바트도 이날부터 오프라인 가정용 가구 브
에이스침대과학연구소 연구원들이 사람이 잘 때 어느 정도의 압력을 받는지 측정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군소업체들이 난립한 침대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라고 강조한 광고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에이스침대는 영세한 한국 침대 업계에 과학화를 도입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한국에 침대가 보급되기 전인 196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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