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내수 진작과 전국적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발표했으며, 8월 6일부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전했다.코리아세일페스타는 2016년부터 매년 10월 또는 11월에 개최되었으며, 올해부터는 매년 11월 둘째 주 토요일에 시작하여 30일까지 진행된다.첫 해인 2016년에는 341개 기업이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국가대표 쇼핑 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100일을 앞두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는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코세페 추진위는 코로나19 엔데믹 선언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국가적 내수 활성화 대책과 발맞춰 전국적 소비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역대 제품과 환경표지 인증받은 친환경 제품이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동안 할인가에 판매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올녹상)’은 녹색상품 시장을 확대시키고 일반 소비자의 녹색구매 실천은 물론 기업의 녹색상품 생산을 독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제정한
CJ올리브영이 국내 대규모 쇼핑 축제인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KOTRA(코트라)와 함께 11월 한 달간 ‘올리브영-KOTRA 글로벌 K뷰티 특별 판촉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최근 해외 역직구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이 화장품이라는 점에 착안해 11월 쇼핑 대목을 맞아 국내 유망 K뷰티 기업들의 글로벌 역직구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코트라와 손을 잡았다.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다음 달 1일 개막해 15일까지 열린다. 올해 코세페는 고물가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열리는 만큼 생활·밥상 물가 안정에 중점을 둬 소비심리를 회복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26일 프레스센터에서 회의를 열고 올해 슬로건 ‘사는 게 즐거워지는 모두의 쇼핑축제’와 코세페 개최일을 다음 달 1일로 확정
유통 맞수인 '롯데'와 '신세계'가 동시 행사로 연말 쇼핑 대목 공략에 나섰다. 롯데그룹의 8개 유통 계열사(유통군)가 손잡고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신세계그룹은 계열사의 연말 할인 행사인 ‘쓱데이’를 펼쳐 롯데와 맞붙는다. 올해는 거리 두기 해제에 역대급 대형 이벤트들이 계획되어 있어 이들의 연말 성수기 매출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롯데·신세계·현대 등 ‘유통 공룡’ 3사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기저효과로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이들 3사는 하반기에도 구조조정과 매장 리뉴얼, 소비 심리 회복 등으로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다만 최근 급격한 인플레이션과 원·달러 환율 상승 등 악재가 둘러쌓여 변수가 작용할지 주목된다. ━ 百3사, 3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
미국 최대 쇼핑 할인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이틀 앞두고 유통업계가 해외 직구족을 잡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각종 할인 행사를 열어 연말 소비 심리를 공략하려는 것이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6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대규모 쇼핑 할인행사로 할인 폭이 커 해외직구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24일 이커머스 업계에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늘 1일 개막한다.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이번 달 1일부터 15일까지, 총 15일간 진행된다. 위드코로나의 시작과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로 움츠렸던 소비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 전통시장 등 전국 2000개가 넘는 유통·제조·서비스 업체가 참여한
정부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맞춰 소비 쿠폰을 다시 발행한다. 대면 업종을 포함해 민간 소비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도지만, 소비 진작 효과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2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11월 초 위드 코로나 개시 시점부터 소비쿠폰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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