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이 독일 뒤셀도르프에 유럽 연구개발센터(R&D)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조선해양은 유럽R&D센터를 거점으로 글로벌 연구기관과 협력해 수소·연료전지·암모니아·전기 추진 등 차세대 선박 기술을 확보하고, 향후 영국·노르웨이 등 유럽 주요국까지 기술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개소식에 이어 한국조선해양은
국내 주요 대기업이 정기 주주총회 시즌에 돌입한 가운데 이번 주총을 계기로 한화와 효성 3세들의 경영 승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일각에선 이들이 그룹 내 다수 계열사에 임원 겸직을 하고 있고 신규 이사 선임을 앞두고 이사 보수 한도를 높이는 등 과도하게 보수를 책정하고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 “책임경영 필요” 이사회 합류하는 한화 3세
㈜한화는 7일 이사회를 열고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에 대한 사내이사 선임 관련 주주총회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이다. 한화솔루션 대표이기도 한 그는 2020년부터 ㈜한화의 전략부문장으로 우주항공 분야 등 미래 사업을 이끌고 있다. 김 사장의 등기 임원 선임은 29일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이뤄진다. 김동관 사장은
민간 기업이 주도적으로 우주 개발에 앞장서는 ‘뉴 스페이스 시대’가 열리고 있다. 세계 냉전시대에 정부가 주도하던 올드 스페이스가 막을 내리고, 2000년대 들어 민간 영역에서 우주산업의 상업화가 진행하면서 민간이 주도하는 뉴 스페이스가 대세를 이루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민간의 우주개발을 장려하기 위한 국가적 정책 지원의 확대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한화그룹이 민간우주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기 위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한화의 우주산업을 총괄하는 ‘스페이스 허브(Space Hub)’는 지난 17일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우주연구센터를 설립했다. 민간 기업과 대학이 함께 만든 우주 분야 연구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한화는 카이스트 연구부총장 직속으로 설립되는 연구센터에 100억원을 투입한다. 스페이
"미국의 기술에 오염되다.” 이상하지만 많은 뜻이 담긴 표현이다. 지난 세기의 대부분 동안 세계는 미국의 기술을 최고로 간주했다. 누가 미국의 우주산업이 변방으로 밀려날지 모른다고 말했다면 황당한 소리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근년 들어 미국산 부품과 소프트웨어를 보는 유럽 우주산업 간부들의 태도가 바뀌었다. 인공위성과 기타 우주선의 제작·발사·운영 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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