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노동조합이 전국금속노동조합 총파업에 참여하면서 기아 전 사업장에서 부분적인 생산 차질이 발생했다. 금속노조는 노조 탄압 중단, 근로 시간 확대 입법 예고안 철회 등을 요구하며 31일 전체 조합원의 주야 4시간 이상 파업에 돌입했다. 다만 이번 파업에 현대자동차,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옛 대우조선해양) 노조 등은 참여하지 않아 과거만큼 생산 차질 피해는 크지
전국금속노동조합 포스코지회(이하 포스코지회)가 금속노조를 탈퇴한다. 포스코 내 양대 노동조합 중 하나인 포스코지회가 산별 노조가 아닌 기업 노조로 전환하는 것이다. 포스코지회의 금속노조 탈퇴가 알려지자 포스코 계열사인 포스코스틸리온의 주가가 하루 새 20% 이상 급등하는 등 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국내 최대 철강사인 포스코의 노조가 금속노조를 탈퇴하면서
그간 철강 제품 수요 증가 등으로 사상 최대 규모 수준의 실적을 기록해왔던 국내 철강업계가 철강 제품 수요 침체, 고환율 등 대내외 악재로 수익 악화에 시달리고 있다. 여기에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대규모 침수 피해를 입은 포스코홀딩스의 경우 올해 3분기 연결기준으로 1조원 미만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아직 3분기 실적을 발표하지 않은 현대제철의 3분기 연결기준
현대제철이 이 회사 노동조합의 파업 여파로 2주간 당진제철소 냉연공장을 휴업한다. 현대제철 노조가 불시에 특정 공장에서 파업을 벌이는 게릴라 파업에 돌입하면서 열연강판 확보에 차질이 발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냉연공장은 열연강판을 주요 소재로 사용한다.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침수 피해를 입은 현대제철 포항공장이 지난 6일 복구됐는데, 노조 파업으로 당
현대제철 노동조합이 지난달 24일부터 불시에 파업에 돌입하는 이른바 ‘게릴라 파업’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제철 노조 측은 공동 교섭을 요구하고 현대제철 측은 동일 임금 체계별 교섭을 원하고 있어, 현재로선 노사가 입장차를 좁힐 가능성은 낮은 분위기다. 여기에 현대제철 협력사 노조 역시 직고용 등을 요구하며 총파업을 감행하면서 생산 차질 우려가 커지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수해 복구 작업에 최소 3개월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현대제철 노동조합이 파업 수순을 밟으면서, 철강 제품 가격이 요동치고 있다. 최근 일주일 동안 일부 철강 제품의 유통 가격이 10% 정도 올랐는데, 철강업계 안팎에선 포항제철소 복구와 현대제철 파업 등으로 철강 제품 수급 차질이 빚어지면서 향후 제품 가격이 더 오를 것이란 전망이
올해 공동으로 임금‧단체협상(임단협)을 요구 중인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제철 5개 지회(당진·인천·포항·순천·당진하이스코, 이하 현대제철 노조)가 오는 22일로 예정된 제16차 교섭에 사측이 불참할 경우 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제철 노조는 중앙노동위원회 조정 중지와 더불어 파업 관련 조합원 찬반 투표에서 90% 이상 찬성을 얻어 합법적으로 파업권을 확보한 상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제철 비정규직지회가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통제센터 불법 점거를 중단했다. 지난 8월 23일 본사 직접 채용을 요구하며 통제센터를 점거한 지 50여 일만에 갈등이 상황이 진화된 것이다. 14일 철강업계 등에 따르면 전날 당진제철소에서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입회하에 현대제철, 사내 협력사, 협력사 노동조합 등은 3자간 특별협의를 열어 통제센터
전국금속노동조합 소속 현대제철 5개 지회(이하 현대제철 노조)가 파업권을 확보하고 쟁의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했다. 현대제철 노조는 현대자동차 등 현대자동차그룹 내 회사들이 올해 임금협상을 마무리한 만큼, 주 2회 교섭으로 속도감 있게 올해 임금협상을 타결한다는 입장이지만, 교섭 결과에 따라 파업에 돌입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여기에 금속노조 현대제철 비
자회사 채용을 거부하고 본사 직고용을 요구하는 현대제철 비정규직 노조의 파업이 3주째 이어지면서 생산 차질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600명이 속한 민주노총 금속노조 산하 현대제철 비정규직 지회는 지난 8일 1500여명이 참여한 제3차 대규모 집회를 연 데 이어 현재까지 19일간 파업을 지속하고 있다. 그리고 180여명으로 추정되는 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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