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매출이 저조한 점포 12곳을 폐점하는 등 구조조정을 진행한 롯데마트가 이제는 폐점 대신 ‘리뉴얼’이라는 카드를 꺼냈다. 부실 점포를 없애는 대신에 새롭게 꾸며, 경쟁력을 다시금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리뉴얼 전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실제 지난 한 해 동안 리뉴얼한 매장은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해, 총 12개 점포에 다다른
와인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폭발 기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부터 시작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외식이 줄고 집에서 친구, 가족과 즐기는 ‘홈파티’가 늘면서 와인이 의외의 호황을 맞았다. 가 지난 5년간(2017~2021년)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의 와인 수입 실적 동향을 분석한 결과, 5년 새 수입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
막걸리 열풍은 일본에서도 분다. 한류 붐을 타고 웰빙술 막걸리가 일본에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한때의 유행일지 모른다는 지적도 적지 않다. 모처럼 일어난 막걸리 붐을 고급화와 다양화로 이어가야 한다. 일본 관광객에게 막걸리 구매는 빼놓을 수 없는 한국 관광코스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 일본 언론인을 초청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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