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물가 상승에 이어 전기, 가스 등 공공요금마저 오르면서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9월 1일~30일) 생활요금을 줄일 수 있는 절전·방한·절수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 플러그 홀마다 전원 스위치가 있어 사용 여부에 따라 대기 전력을 개별 차단하는 ‘절전 멀티탭’ 매출은 1
(베이징=신화통신) 이번 단오절 연휴(6월 3∼5일) 기간 중국인의 소비가 쇼핑 프로모션에 힘입어 증가세를 보이자 시장 회복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란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올해 프로모션 기간 첨단·스마트·친환경 가전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가전제품 유통 전자상거래 업체 쑤닝이거우(蘇寧易購)는 1차 '618 쇼핑 페스티벌' 집중 프로모션을 통해 4만 위안(약 752만
규모 있는 살림살이를 꾸리는 첫걸음은 가계부를 쓰는 것이다. 생활비는 한번에 나가는 목돈이 아니다. 용처도 다르고 액수도 다르다. 목적별로 꼼꼼히 관리하지 않으면 새는 돈을 막기 어렵다. 우선 가계부를 쓰면 수입과 지출, 남거나 모자란 돈이 한 눈에 보인다.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는 뜻은 어디에 얼만큼 써야 할 지 판단할수 있다는 의미다. 결혼 2년차에 접어든 송
▶서울 광진구 자양동 스타시티 정원에 설치된 스프링클러에서 빗물이 뿜어져 나오고 있다. 어느 기업에나 비용을 줄이는 것은 영원한 숙제다. 현재 대부분 기업이 고유가 시대에 따라 에어컨 온도를 낮추는 등 에너지 절감에 애쓰는 분위기다. 그러나 발 빠른 기업들은 이미 물 절약으로 짭짤한 이득을 보고 있다. 한 번 사용한 수돗물을 생활·공업용수 등으로 재활용
신건봉 케이엔텍 사장 이대로 가면 2006년부터 우리나라는 물 부족국가라는 멍에를 안게 됐다. 이러한 불명예스러운 ‘훈장’을 과감히 떨쳐버려 줄 ‘신무기’를 들고 나선 기업이 있다. 대덕밸리 벤처기업 케이엔텍(대표 신건봉·www.iknt.co.kr)이 바로 그 주인공. 케이엔텍이 개발한 절수용 샤워기 ‘센스 터치’는 간단한 과학적 원리를 적용한 제품이다. 기존 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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