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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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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맛 짝꿍식품 高高”...빙그레, 투게더 이어 ‘쥬시쿨’ 인상

유통

13일 빙그레가 쥬시쿨, 요구르트 등 일부 유제품의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이번 가격 인상 품목은 지난해 유제품 가격 인상에 반영되지 않은 품목이다. 가격 인상 내용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쥬시쿨 6.7%, 요구르트 4.7%, 따옴 5.5% 등이다. 최종 가격 인상은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5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이번 가격 인상 조치로 CVS 기준 쥬시쿨 930mL는 1400원에서 1500원으로 오르고, 요구르트 280mL는 1300원에서 1400원, 따옴 730mL는 2980원에서 3150원(소매점 기준)으로 가격이 오른다. 빙그레 측은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국제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거의 모든 제품의 제조원가가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다”며 “비용 절감 등의 경영 효율화를 통해 인상요인을 최소화하고자 했으나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생산 관련 제반 비용 상승까지 겹치면서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빙그레는 지난 3월부터는 주요 빙과상품인 투게더, 메로나 등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가격 인상으로 소매점 기준 투게더는 5500원에서 6000원, 메로나는 800원에서 1000원으로 올랐다. 이번 인상은 빙과류에 이어 음료까지 가격 인상이 확장한 것이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2022.04.13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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