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후불결제(BNPL·Buy now pay later) 시장 규모가 3년 뒤엔 760조원까지 급증할 전망이다. BNPL은 미국·유럽 등 주요 선진국에선 이미 지급결제 수단의 ‘뉴노멀’(새로운 기준)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서도 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토스(네카토) 등 빅테크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카드사들도 새로운 먹거리로 주목한다.비즈니스 통계 플랫폼 스
지갑 속에서 나도 모르게 잠자는 휴면카드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카드사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발급량이 급증하고 현금성 이벤트 규모가 확대됐기 때문이다. 장기 휴면카드는 금융범죄에 취약하므로 카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10일 여신금융협회 공시정보포털에 따르면 1년 이상 이용실적이 없는 개인·법인 신용카드 수가 네 분기 연속 증가했다. 올해 3
10년 만에 기준금리 3% 시대를 맞이하면서 카드사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카드사의 주요한 자금조달 수단인 여신전문금융회사채(여전채) 금리가 함께 상승하면서 비용 부담이 커져서다. 이와 함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등 카드사의 금융서비스 금리도 함께 올라 소비자에게도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13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12일 기준 여전채 AA+ 3년물
정부의 고강도 대출 압박으로 은행 대출이 막히자 ‘카드론’으로 대출 수요가 쏠린 가운데, 카드론 최저금리를 적용받는 이용자 수가 전체의 ‘1%’에도 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저금리 적용 대상자가 구체적 수치로 드러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올 들어 카드사들이 ‘고신용자 모시기’를 앞세워 카드론 최저금리를 잇달아 내렸지만 실상과는 큰 차이를
신용카드사들의 수익신장세가 지칠 줄 모르고 있다. 금감원에 따르면 신용카드업계는 상반기 순이익이 1조원을 넘어서는 등 급신장세를 보였다. 다른 업종들이 경기침체로 수익성 악화를 겪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금융감독원은 7개 카드사들의 상반기 순이익이 1조1백78억원으로 전년동기 5천3백7억원과 지난해 하반기 6천1백4억원에 비해 급증했다고 밝혔다. 카드사별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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