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재매각 절차를 밟고 있는 가운데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과의 소송전, 상장폐지 위기 등이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이 제기한 쌍용차 매각절차 진행금지 가처분 소송과 상장폐지 여부 등은 이달 중순 전후로 결론이 날 예정이다. 앞서 인수잔금 미납으로 인수합병(M&A) 투자계약 해지
에디슨모터스와의 인수·합병(M&A)이 불발된 쌍용자동차(쌍용차)가 ‘새 주인 찾기’에 본격 돌입했다. 14일 쌍용차는 서울회생법원이 이날 오전 회생계획 인가 전 M&A 재추진 신청 등을 허가함에 따라 재매각 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회생계획안 가결기한이 10월 15일인 점을 고려해 인수 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쌍방울그룹의 쌍용자동차 인수자금 조달에 먹구름이 끼었다. KB증권이 인수자금 조달 참여 계획을 철회했기 때문이다. 쌍방울그룹과 KG그룹 두 곳으로 압축된 인수전에 균형이 깨지는 모습이다. 지난 12일 KB증권은 최근 내부 논의를 통해 쌍방울의 쌍용차 인수 딜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쌍방울그룹은 그룹의 특장차 회사인 광림을 중심으로 컨소
기한 내 인수대금을 예치하지 않아 인수합병(M&A) 투자계약 해지 통보를 받은 에디슨모터스 측이 연이은 소송전으로 진흙탕 싸움을 펼치고 있다. 소송과 별개로 재매각을 조속히 추진하겠다는 쌍용차와의 갈등이 심화되는 모습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 관계사 에디슨EV는 전날 공시를 통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매각절차 진행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고
에디슨모터스와의 인수합병이 사실상 무산되면서 재매각을 통한 회생을 꾀하고 있는 쌍용자동차가 여전히 불안한 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쌍용차 인수 의사를 공식화한 쌍방울그룹이 쌍용차 인수를 감당할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가능성이 희박해 보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쌍용차 인수 의지를 피력하고 있는 에디슨모터스 측이 서울회생법원의 회생 계획안 배제 결정에 불복해
쌍용자동차가 대법원에 특별항고를 제기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이 왜곡된 내용으로 회생절차를 방해하고 있다는 주장을 펼쳤다. 특별항고는 집행정지 효력이 없는 만큼 예정대로 재매각 추진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쌍용차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이 대법원에 제기한 특별항고에 대해 “인용될 여지가 없다”는 입장을 6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일 에디슨모
쌍용자동차 인수·합병(M&A) 투자계약 해지에 반발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이 소송 카드를 꺼냈다. 신규 투자자를 확보해 쌍용차 인수를 차질없이 완료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의 관계사인 에디슨EV는 지난 4일 대법원에 특별항고를 제기했다. 에디슨EV는 공시를 통해 “회생계획안 배제결정에 불복해 특별항고를 제기한다”고 설명했다.
"4년 전 정리계획을 믿고 출자전환 채권을 고가에 낙찰받은 지배주주의 권리는 보호돼야 한다. 대주주를 무시한 국제상사의 제3자 M&A 시도는 명분이 없다.”(이랜드) “우린 철저하게 회사정리법에 입각한 절차를 밟았을 뿐이다. 적대적 M&A로 접근하고, 브랜드 관리 능력도 없는 이랜드에 경영권을 뺏길 수 없다.”(국제상사) 이랜드와 국제상사의 분쟁이 올해로 4년째 계속
모든 역량을 동원해 프로스펙스를 2010년까지 매출 3조원에 달하는 세계 5위의 스포츠 브랜드로 키우겠다. 국제상사 직원의 고용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성과배분 등을 통해 더 많은 급여를 지급하겠다.” 이랜드가 법정관리 중인 국제상사의 최대주주가 된 이후 밝혀온 입장이다. 이랜드는 지난해 6월 우리은행이 실시한 공개입찰에 참여해 국제상사 주식 224만주와 전환사채(CB) 6
5백억원을 쏟아부으며 국제상사 인수를 노렸던 이랜드가 의미없는 주주가 될 위기에 처했다. 이랜드의 국제상사에 대한 짝사랑이 결실을 맺게 될까? 최근 법원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국제상사 투자의향서(LOI) 심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국제상사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일단 현재까지 진행 상황은 이랜드에게 다소 불리한 분위기. 이랜드는 지난해 6월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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